제 1060호
 
[2024 첫 우수인증설...
[2024 GA 우수인증설...
[ESG 경영 실천-지속...
[ESG 경영 실천-지속...
종합뉴스 > 금융
토스, BNK경남은행과 업무협약… 사회초년생 신용대출 상품 출시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는 BNK경남은행과 사회초년생 신용대출 상품 출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협약식은 6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토스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이승건 토스 대표와 예경탁 BNK경남은행 은행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새로운 대출 상품 출시에 이어 다양한 영역에서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사회초년생을 위한 신용대출’ 상품을 위해 토스는 대안평가정보인 토스스코어를 제공하고, BNK경남 은행은 대출 재원을 마련한다. 또한, ‘비대면 대출 신청 절차’를 개선해 추가 앱 설치나 별도 회원가입 없이 바로 대출 신청을 할 수 있는 편의성을 제공한다. 

향후 토스와 BNK경남은행은 대출 대상자를 개인사업자와 전문직군 등으로 확대하고, 건전한 대출 모집 환경 조성을 위한 주택담보대출 모집인 비교 서비스도 출시할 계획이다.

이승건 대표는 “누구에게나 편리하고 평등한 금융을 만든다는 미션을 가진 토스와 상생 금융을 지향하는 BNK경남은행이 만나 협력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며 “이번 협약으로 사회초년생뿐만 아니라 더 다양한 금융 소비자 계층을 위한 사업을 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보험신문=이소라 기자]

이소라 raya21@insnews.co.kr

[저작권자 (c)한국보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24-11-07 17:45:18 입력.




2024학년도 전국대학 보험관련전공 연...
한화손보, 법무법인 세종·티오리와 ...
삼성화재, 2024 독서경영 우수 직장 ...
실손보험금 7.4조원 비급여로 ...
GA 규제강화 기울어진 운동장 반...
금감원, GA 경영인정기보험 불완...
펫보험, 경쟁 치열 도덕적 해이 ...
금융·보험교육 홍보 도...
 
한국, 미국 보험지수비...
 
법인명 : 한보험신문(주) ㅣ 제호 : 한국보험신문 ㅣ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 42 ㅣ 전화 : 02-725-2552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다06581 ㅣ 신문사업 등록일 : 2002년 5월 29일 ㅣ 발행인 : 서경란 ㅣ 편집인 : 이정용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53168 ㅣ 인터넷신문 등록일 : 2020년 7월 7일 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상섭

한국보험신문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Korea Insurance 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