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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업계, 유튜버와 컬래버레이션에 빠지다!

삼성화재, 미3누와 협업… 채널 구독자 수 증가
신한라이프-인터뷰, 교보생명-신입 채용 면접


유튜브에서 입시 교육 전문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는 ‘미미미누’에 대한 전 업계의 반응이 뜨거운 가운데 보험업계도 미미미누와 협업한 콘텐츠를 공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미미미누는 N수 고대생 이미지로 성장한 유튜버다. 줌 독서실, 스터디 위드 미(Study With Me), N수의 신, 직업탐구영역 등 주로 입시와 교육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최근에는 채널A의 ‘성적을 부탁해 티처스 시즌2’에서 수능 전문가로 활동 중이며 SBS의 ‘인기가요’와 ‘TV동물농장’에 출연하기도 했다.

이러한 인기에 보험업계도 관심을 보이고 있다. 가장 먼저 나선 곳이 교보생명이다. 교보생명은 지난해 9월 미미미누 채널에서 진행하는 콘텐츠 ‘미미미생’에 등장했다. 미미미생은 미미미누가 국내 대기업을 방문해 면접과 합격 과정, 신입사원으로서 회사에 적응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콘텐츠다. 교보생명 신입사원이 되겠다는 미미미누는 면접과 사수 면담, 계리사와의 OT 등에 참여했다.

신한라이프는 지난 10일 ‘○○씨인터뷰’에 미미미누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씨인터뷰는 ‘다르지만 어쩌면 같은 너와 나, 우리 모두의 다양한 라이프를 소개하는 콘텐츠’로 미미미누는 “정말 마음이 힘들고 지치고 자신이 원하는 분야를 이루기 위해서 노력하는 분들이 제 채널에 들러서 조금의 안도감이나 행복감을 얻어가면 좋겠다”고 말했다.

삼성화재도 이에 가세했다. 삼성화재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화재의 미3누’는 미미미누가 삼성화재의 다양한 인재를 파헤치는 웹 예능이다. 계리사, 보험영업, 글로벌 투자전략 등 삼성화재 안의 다양한 직무 전문성을 파헤치기 위해 3회에 걸쳐 각기 다른 게임과 미션으로 삼성화재 인재들의 능력치를 검증한다.

첫 번째 에피소드에서 미미미누는 삼성화재 직원들과 함께 ‘수학 챌린지’를 진행했다<사진>. 수학 챌린지는 길거리에서 시민들의 수학 실력을 검증하는 콘텐츠로 5개 과목(수학1, 수학2, 미적분, 확률과 통계, 금융수학) 중 자신 있는 분야를 선택해 제한 시간 5분 안에 문제를 푸는 방식이다. 지난 9월 27일 공개된 이 영상은 10월 17일 기준 조회수 81만3672회를 달성했다.

두 번째 에피소드 ‘실적왕 판독기’는 지난 15일에 공개됐다. 실적왕 판독기는 독학기숙학원을 방문해 학생들의 공부 실태를 점검하는 미미미누의 콘텐츠 ‘허수판독기’를 차용했다. 삼성화재 강남사업단을 방문한 미미미누는 지점장에게 지점명의 유래, 보험설계사(RC) 명칭 등 간단한 설명을 듣고 8월 실적 기준 톱(TOP) 3을 찾는 실적판독기를 진행했다. 이 영상은 업로드 하루 만에 조회수 3만4000회를 기록했고 지난 17일 기준 4만회를 넘어섰다.

공개 예정인 세 번째 에피소드에서는 삼성화재의 글로벌 투자&전략을 담당하고 있는 팀과 최고의 전략가를 찾기 위한 머니게임이 진행된다.

마케팅 전문가는 “최근 광고업계에서는 일반 배너 광고보다 브랜디드 콘텐츠를 제작하는 경우가 많아졌다”며 “보험업계도 젊은 층 사이에서 인기인 유튜버와의 콘텐츠 협업에 관심을 보일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협업한 영상을 광고 집행을 위해 쓴다든가 브랜드사 홈페이지에서 사용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채널 영역을 확장할 방안을 마련해야 협업 효과가 극대화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한국보험신문=이소라 기자]

이소라 raya21@ins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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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0-21 01:26:58 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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