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058호
 
[2024 첫 GA 명장]“차곡차곡 ...
[2024 GA 우수인증설계사-축...
[펫보험의 현재와 미래]“...
[펫보험의 현재와 미래]펫...
종합뉴스 > 생명보험
미래에셋생명, AI 서비스 전방위 ‘확장’

업무 효율성 ↑ 비용 ↓… ‘경쟁력 강화’
“초격차 디지털 보험사 목표에 DT 앞장”


미래에셋생명이 2025년 초격차 디지털 보험사 달성을 목표로 디지털 전환에 앞장서고 있다. 디지털화는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비대면 영업을 확대해 비용을 줄이는 효과가 있어 보험사들 사이에서 중장기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필수 요소로 인식되고 있다.

현재 미래에셋생명의 대부분 업무는 고객이 직접 모바일에서 M-LIFE 애플리케이션이나 홈페이지에서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다. 미래에셋생명은 페이퍼리스(paperless) 시스템을 도입해 보험과 대출 등 업무 문서를 모두 전자문서로 전환했다. 모바일에서 서류를 주고받는 등 디지털 보험회사로 탈바꿈한 것이다.

미래에셋생명의 디지털화는 업무 처리 방식뿐만 아니라 보험 상품에서도 볼 수 있다. 미래에셋생명 변액펀드 중 ETF AI MVP(적극)과 ETF AI MVP(중립) 펀드는 시장 국면을 판단한 AI 신호와 로직을 바탕으로 전 세계 주식 및 채권, 그리고 대안자산에 투자하며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미래에셋자산운용 AI본부의 AI 모델과 미래에셋생명의 자산배분 노하우가 결합된 전략으로, 단순 아웃소싱이 아닌 지속적인 논의와 연구를 통해 진화하는 AI 전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미래에셋생명 관계자는 “AI 시그널 모델은 다양한 글로벌 시장 정보를 바탕으로 향후 한 달간 주식-채권 사이의 우위 시장을 예측하는 모델로, 모델 예측 결과를 토대로 투자 의사결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주식시장 기준으로 ‘상승’, ‘중립’, ‘하락’의 형태로 정보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어 “ETF AI MVP 포트폴리오는 안정적인 수익률만 아니라, 운영회사 연간 보수율이 낮은 수준에서 관리되기 때문에 고객은 목표 수익률 달성과 동시에 효율적 장기 자산 관리까지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한국보험신문=이소라 기자]
이소라 raya21@insnews.co.kr

[저작권자 (c)한국보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24-10-21 00:49:57 입력.




9월 車보험 손해율 87%… “보험...
신한라이프, 계약관리 플랫폼 ...
보험GA협회-인큐텍, ‘AI 기반 보...
“국민연금 개혁, 노후소득보장...
‘노벨문학상’ 작가 한강, 교...
자동차 보험료 인상 ‘불가피’...
[정무위원회 금감원 국정감사]...
금융·보험교육 홍보 도...
 
한국, 미국 보험지수비...
 
법인명 : 한보험신문(주) ㅣ 제호 : 한국보험신문 ㅣ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 42 ㅣ 전화 : 02-725-2552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다06581 ㅣ 신문사업 등록일 : 2002년 5월 29일 ㅣ 발행인 : 서경란 ㅣ 편집인 : 이정용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53168 ㅣ 인터넷신문 등록일 : 2020년 7월 7일 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상섭

한국보험신문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Korea Insurance 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