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065호
 
[한국보험신문 선정 ...
[한국보험신문 선정 ...
[한국보험신문 선정 ...
[한국보험신문 선정 ...
보험세상 > FUN세일즈
[강상삼 소장의 ‘부자들의 돈 인문학’<30>]목표에서 눈을 떼지 않으면 결국 이루게 된다<2>

에디슨이 발명왕이 된 이유를 보여주는 그의 말이다. “많은 사람들이 정해진 시간을 한 방향으로만 사용하고 하나의 목표에만 집중한다면 성공할 것이다. 문제는 사람들이 모든 것을 포기하고 매달릴 단 하나의 목표를 갖고 있지 못하다는 것이다.”

아무것도 가진 것이 없는 빈털터리 사내가 있었다. 하지만 그의 가슴속에는 원대한 꿈이 있었다. 그것도 아주 선명하고 구체적인 꿈, 목표였다. 그것은 발명왕 에디슨과 공동사업을 하는 것이었다. 왕복 기차표를 살 돈이 없었던 그는 편도로 기차표를 구입해 한번도 본 적이 없는 에디슨을 찾아가 이렇게 말한다.

“선생님, 저는 선생님과 공동사업을 하고 싶어 먼 길을 찾아왔습니다. 저를 이 연구소에서 일하게 해주십시오. 그러면 제 말대로 선생님도 저도 반드시 잘 되리라 굳게 믿습니다.” 그가 에드윈 C. 번즈였다. 그는 에디슨과 공동경영자가 되어 갑부의 반열에 오르게 된다. 훗날 에디슨은 그와의 만남을 이렇게 회상한다.

“나를 처음 찾아왔던 그는 떠돌이 모습이었지만 얼굴에는 굳건한 의지가 보였다. 나는 오랜 세월 많은 사람을 만나며, 진실로 원하는 목표를 가진 사람은 반드시 이룬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 그리고 그는 행동으로 증명해 주었다.”

학벌도 자본도 가진 게 없지만 간절하게 원하는 목표를 갖는 것, 그리고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과감하게 요구할 수 있는 능력이 부의 원천임을 보여주는 사례다.

고 조용기 목사는 “나는 교회를 짓기 전에 내 마음속에 먼저 지었습니다. 마음으로 지은 것이 현실로 나타납니다. 우리 눈에 보이는 것은 눈에 안 보이는 마음속의 그림이 현실로 나타난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며 자신이 염원하는 것을 성취하기 위해서는 마음속으로 명확히 그릴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다음의 이야기는 존 키호의 ‘마음으로 한다’에 소개된 내용이다.

“오스트레일리아 생명보험업계 최고의 세일즈맨인 브리안 에드워드라는 사람은 매일 밤 잠자리에 들기 전에 10분씩 그 다음날 방문해야 할 곳들을 반복해서 생각하곤 하였다 한다. 그리곤 고객을 만나서 해야 할 행동을 마음속에 그렸다. 고객들이 호의적으로 자신을 맞아 주고 기꺼이 보험에 가입하는 장면과 많은 실적을 올린 알찬 하루를 상상하였다. 잠자리에 들기 전에 10분, 아침에 일어나서 10분, 하루에 총 20분씩 이러한 일상을 반복하였다. 마침내 브리안 에드워드는 대부분의 세일즈맨들이 여섯 달에 걸쳐 팔 보험상품 분량보다 더 많은 분량을 일주일 만에 팔 수 있었다.”

자신의 의식 속에 확고하게 그려진 심상(心象)은 의식을 변화시키게 되고 그 심상(心想)은 반드시 실현된다.

목표 의식과 집중력이 결합될 때 어떤 것이든 원하는 것을 성취할 수 있다. 자기 삶의 중심이 되는 숭고하고 원대한 목표를 가져야 한다. 그런 사람은 자잘한 걱정이나 두려움, 나약함과 게으름에 사로잡히지 않는다. 목표를 향한 부단한 정진은 확신으로 이어지고, 집중력을 길러 주고 강인한 인격을 만들어 자신이 진정 바라는 결과를 얻게 해준다.

선명하고 구체적으로 잘 설계된 목표와 거기에 대한 몰입은 삶의 과정에서 행복을 만들어 내는 중요한 요소다. 목표가 과녁이라면 몰입은 화살을 과녁에 명중시키기 위해 활 시위를 당기는 행위와 느낌이다. 화살을 과녁에 정확히 명중시키려면 마음이 흔들리지 않아야 한다.

믿음과 자신감, 긍정의 감정이 있어야 한다. 목표란 신념으로 다듬어지고, 몰입은 사리사욕과 집착을 놓은 자신감과 절대긍정으로 이루어진다.

양자물리학에 ‘불확정성의 원리’라는 게 있다. 간단하게 보면 ‘모든 물질과 존재의 미래가 미리 다 정해져 있지는 않다. 다만 확률적으로 일어난다’는 의미다. 우리의 운명에 비추어 보면 운명이란 확정되어 있지 않고 다만 확률이 높은 일이 더 잘 일어난다는 뜻이다. 성공도 실패도 어느 쪽 확률을 높여가느냐가 좌우한다. 성공의 확률이 높아지는 방향으로 목표를 바꿔야 하는 이유다.

자신에게 맞는 목표란 그 일을 생각만 해도 신이 나고 힘이 솟아오르며 환희심이 일어나는 목표다. 이런 목표를 가지고 있는 것만으로도 행복해지므로 저절로 그 일에 몰두하게 되며 반드시 성공으로 이끌어 준다.


강상삼 소장
바른 재무설계연구소
https://blog.naver.com/kass33


강상삼 바른 재무설계연구소 소장

[저작권자 (c)한국보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24-12-15 23:31:54 입력.




NH농협금융, 주요 계열사 CEO 후보 추...
글로벌금융판매 2024년 4분기 기부행...
삼성화재, 삼성 함께가는 요양건강보...
기후 리스크, 파라메트릭 보험으...
[한국보험신문 선정 2024년 보험...
[한국보험신문 선정 2024년 보험...
체외충격파치료 등 수술 정의 해...
폭설에도 ‘해머링 맨’...
 
한국, 미국 보험지수비...
 
법인명 : 한보험신문(주) ㅣ 제호 : 한국보험신문 ㅣ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 42 ㅣ 전화 : 02-725-2552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다06581 ㅣ 신문사업 등록일 : 2002년 5월 29일 ㅣ 발행인 : 서경란 ㅣ 편집인 : 이정용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53168 ㅣ 인터넷신문 등록일 : 2020년 7월 7일 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상섭

한국보험신문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Korea Insurance 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