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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협회, ‘GA 광고심의 AI챗봇 서비스’ 구축·운영
한국보험대리점협회는 오는 26일 회원사의 보험광고 심의업무 효율성 제고와 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해 ‘GA 광고심의 AI챗봇 서비스’를 구축해 운영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되는 AI챗봇은 OpenAI의 API를 활용해 개발됐으며, 광고심의 관련 법령 및 규정, 감독기관의 가이드라인, 실제 광고심의 사례 등을 학습한다.

협회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이후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광고심의 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응해, 소비자보호를 강화하고 GA 준법부서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 챗봇을 개발했다.

이번 AI챗봇 도입으로 ▲GA 준법부서의 광고심의 업무 부담이 경감되고 ▲허위‧과장 광고 관련 제재 리스크를 미연에 방지하며 ▲금융소비자 보호를 한층 강화함으로써 GA 업계의 건전한 광고 문화 정착과 소비자 신뢰도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보험대리점협회 관계자는 “향후 AI챗봇의 지속적인 성능 개선을 위해 지속적인 테스트와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GA 준법실무자와 영업조직을 대상으로 챗봇 활용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다른 준법업무에도 AI 기반 지원 시스템 도입을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국보험신문=권기백 기자]
권기백 baeking@ins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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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2-24 17:22:27 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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