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067호
 
[겨울철 필요한 보험...
[겨울철 필요한 보험...
[겨울철 필요한 보험...
[겨울철 필요한 보험...
종합뉴스 > 보험정책
7개 금융협회, 저출생 위기 극복 ‘릴레이 챌린지’ 시행
금융권이 저출생 위기 극복에 뜻을 모은다. 지난 27일 은행연합회, 금융투자협회, 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여신금융협회, 저축은행중앙회, 신용정보협회 등 7개 금융협회는 서울 중구에 위치한 은행회관에서 ‘저출생 위기 극복 금융권 릴레이 챌린지’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챌린지는 가족 친화적 기업문화를 확산시키고, 출산과 육아에 대한 긍정적인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앞서 지난 19일 한국경영자총협회를 포함한 경제6단체가 ‘산업계 릴레이 챌린지’를 시행, 7개 금융협회는 이를 이어받아 챌린지를 실시했다.

이날 조용병 은행연합회 회장은 “저출생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아이가 주는 행복과 육아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금융권은 일과 가정 양립제도 정착을 통해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나가는 한편, 육아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금융협회 챌린지를 시작으로 오는 1월부터는 소속 금융회사들도 저출생 위기 극복을 위한 금융권 의지를 다지고, 우수사례를 공유·확산하기 위해 ‘금융권 릴레이 챌린지’를 자율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챌린지는 금융회사 임원들이 표어(‘일과 생활의 균형, 금융권이 앞장서겠습니다!’)가 기재된 피켓을 들고 촬영한 인증 사진(영상)과 메시지를 해당 회사 SNS 채널 등에 게시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사진설명] 지난 27일 7개 금융협회는 서울 중구에 위치한 은행회관에서 ‘저출생 위기 극복 금융권 릴레이 챌린지’를 시행했다. (왼쪽부터) 김준 생명보험협회 전무, 정완규 여신금융협회장, 이병래 손해보험협회장, 조용병 은행연합회장, 서유석 금융투자협회장, 오화경 저축은행중앙회장, 나성린 신용정보협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보험신문=손민아 기자]
손민아 alsdkqg@insnews.co.kr

[저작권자 (c)한국보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24-12-30 09:06:35 입력. 최종수정 2024-12-30 10:06:31




주현종 자배원 원장 새해 자동차공제...
삼성화재, 삼성화재 리틀 일반러 제1...
손보사회공헌협의회, 제주항공 사고 ...
단체보험 사망보험금, 근로자 유...
[고령인구 1000만명, 보험의 역...
보험사, 재무건전성 높이기 위해...
GA 과도한 시책비, 산업 경쟁력 ...
폭설에도 ‘해머링 맨’...
 
한국, 미국 보험지수비...
 
법인명 : 한보험신문(주) ㅣ 제호 : 한국보험신문 ㅣ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 42 ㅣ 전화 : 02-725-2552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다06581 ㅣ 신문사업 등록일 : 2002년 5월 29일 ㅣ 발행인 : 서경란 ㅣ 편집인 : 이정용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53168 ㅣ 인터넷신문 등록일 : 2020년 7월 7일 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상섭

한국보험신문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Korea Insurance 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