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065호
 
[한국보험신문 선정 ...
[한국보험신문 선정 ...
[한국보험신문 선정 ...
[한국보험신문 선정 ...
종합뉴스 > 손해보험
화보협회, 중앙대와 ‘함정 및 항만 사이버 위험관리 세미나’ 개최

사이버 보안 강화에 중점

한국화재보험협회는 중앙대 산업보안연구소와 공동으로 11일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협회 본사에서 ‘함정 및 항만 사이버 위험관리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기존 선박의 친환경 대체연료(암모니아, LNG 등)로의 전환과 함정 및 항만의 디지털화와 네트워크 연결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가스를 운반하는 선박이나 특수목적 함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이버 테러로 인한 대규모 화재 및 폭발 사고 위험을 사전에 점검하고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날 세미나에서는 선박 운항 시스템, 항만 운영, 해상 물류 공급망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사이버 위협이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며, 이를 예방하기 위한 선제적 보안 강화와 대응 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발표자들과 참석자들은 해양 분야의 사이버 보안 강화를 위한 실질적 방안을 논의하기도 했다.

이승우 화재보험협회 부설 방재시험연구원 원장은 “이번 세미나는 화재로부터 안전한 항만 환경을 조성하고,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데 기여하는 동시에 손해보험업계 발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협회는 중앙대 산업보안연구소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함정 및 항만 사이버 관리를 강화하고, 화재 안전 제도를 개선하기 위한 기술적 대안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보험신문=이소라 기자]

이소라 raya21@insnews.co.kr

[저작권자 (c)한국보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24-12-16 01:02:57 입력.




신한라이프, 여가부 선정 가족친화 우...
신협, 소아암 환우에 헌혈증서·후원...
삼성화재, 비만 치료·관리 서비스 배...
[한국보험신문 선정 2024년 보험...
[한국보험신문 선정 2024년 보험...
체외충격파치료 등 수술 정의 해...
금감원, 2024년 금융소비자보호 ...
폭설에도 ‘해머링 맨’...
 
한국, 미국 보험지수비...
 
법인명 : 한보험신문(주) ㅣ 제호 : 한국보험신문 ㅣ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 42 ㅣ 전화 : 02-725-2552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다06581 ㅣ 신문사업 등록일 : 2002년 5월 29일 ㅣ 발행인 : 서경란 ㅣ 편집인 : 이정용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53168 ㅣ 인터넷신문 등록일 : 2020년 7월 7일 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상섭

한국보험신문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Korea Insurance 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