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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銀, ‘우리틴틴’ 숏폼 조회수 1000만 돌파 |
인기 숏폼 크리에이터 참여… 공개 1개월 만의 성과
청소년 전용 용돈관리 서비스 알리고자 콘텐츠 제작
우리은행은 청소년 전용 용돈관리 서비스 ‘우리틴틴’을 활용한 숏폼 콘텐츠가 공개 한 달 만에 누적 조회 수 1000만회를 돌파했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우리틴틴’ 콘텐츠 제작에는 싱어송라이터 2인조 그룹 ‘이짜나언짜나’와 청소년 인기 숏폼 크리에이터인 ‘닛몰캐쉬’, ‘조이서’, ‘갤럭시키즈’ 등이 참여했다. 특히, ‘이짜나언짜나’는 올해 노래 가사에 은행 이름과 유사발음 단어를 재치 있게 활용한 ‘은행 플러팅 챌린지’를 유행시켰다.
우리은행은 기존의 ‘은행 플러팅 챌린지’에서 우리은행만 등장하지 않는 점을 역설적으로 이용해 ‘은행 플러팅 종결 밈(meme)’을 만들었다. 노래 가사에 다른 은행 이름 대신 ‘우리은행’과 ‘우리틴틴’을 반복해 새롭게 구성했다.
우리틴틴 콘텐츠는 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쇼츠 등 동영상 플랫폼에서 공개된 지 1개월 만에 누적 조회수 1000만 뷰를 초과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10대 청소년들에게 유익한 용돈관리 서비스를 널리 알리고자 재미있는 내용의 숏폼 콘텐츠를 제작했다”며 “앞으로 ‘우리틴틴’ 서비스의 기능과 혜택을 지속 발전시켜 청소년들에게 더욱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보험신문=이소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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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소라 raya21@ins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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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1-17 23:23:42 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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