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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손보, 3분기 순이익 910억원… 전년 동기보다 77.4% 증가
한화손해보험은 올해 3분기 당기순이익이 91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77.4% 증가했다고 지난 11일 밝혔다. 누적 당기순이익은 3457억원으로 지난해 2537억원에 견줘 36.3% 늘었다. 또 한화손보의 누적 매출액은 전년 동기보다 3.0% 늘어난 4조3507억원을 기록했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이 같은 순이익은 CSM(보험계약마진) 상각익과 안정적인 예실차(예정과 실제의 차이)로 인한 보험손익 증가와 투자손익 확대에 따른 것”이라며 “이를 통해 상반기 최대 실적에 이어 3분기에도 호실적을 이어갔다”고 말했다.

장기보장성 신계약 매출은 누계로 530억원, 월 평균 59억원을 달성해 전년 동기 대비 10.7% 신장했다. 이는 11월 출시한 신상품 ‘한화 시그니처 여성건강보험3.0’과 같은 혁신적인 담보와 차별화된 상품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영업채널의 경쟁력 강화와 맞물려 매출 확대가 지속된 결과이다.

특히 올 3분기 말 보유계약 CSM은 3조9384억원으로 지난해 말 3조9269억원 대비 116억원 증가했다. 이는 장기보장성 신계약 매출 증가와 수익성 개선에 기반한 신계약 CSM(5475억원)의 안정적 창출과 장기위험손해율, 유지율 등 효율지표 관리 강화에 따른 효과이다.

한화손보는 금리 및 유동성 프리미엄 인하 등에도 불구하고 선제적인 후순위채 발행을 통해 재무안정성도 확보해 3분기 신지급여력비율(K-ICS)은 경과조치 후 215% 수준으로 안정적인 수치가 유지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여성보험과 같은 고가치 상품 중심으로 배타적 사용권 획득, 새로운 보장영역을 개척하는 등 상품경쟁력과 손해율, 유지율 등의 효율지표에 대한 관리도 함께 강화해 왔다”며 “이를 기반으로 4분기에도 CSM 확대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보험신문=박상섭 기자]
박상섭 bbakddol@ins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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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1-12 09:30:18 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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