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061호
 
[제8회 대학생 아이...
금감원, 해마다 금융...
[제8회 대학생 아이...
[제8회 대학생 아이...
종합뉴스 > 특별기획
[제8회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출사표]‘일상’의 보험

한국보험신문, 중국은행보험보, 일본보험매일신문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보험산업 발전을 위한 ‘2024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본선 대회가 오는 15일(금)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5길 31 생명보험 교육문화센터 서울(센터포인트 광화문빌딩 3층)에서 열린다.

올해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본선 대회에서는 예선 제안서 심사를 거쳐 본선에 진출한 10개팀(일본 및 중국 각각 1개팀, 한국 8개팀)이 공개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최종 5개팀의 수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2024년 본선 대회에 오른 팀들의 제안서를 보면 미래 세대의 주역인 대학생들이 그리는 혁신적인 미래 보험의 모습을 엿볼 수 있는 제안들이 예전보다 많았다. 특히 젊은 대학생들은 최근에 급속하게 발전하고 있는 인공지능(AI), 챗GPT 등의 제4차 산업혁명 관련 기술을 활용해 기후변화 등에 따른 보험산업의 미래 대응 방안이나 초고령화사회에 진입하는 한국 사회에서의 보험의 역할을 강조하는 보험 상품 및 보험 서비스를 제안해 심사위원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에 한국보험신문은 보험산업 발전을 위한 제8회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본선 대회를 앞두고 본선 진출팀들의 참가 소감 및 각오를 들어봤다.

남경일·이윤상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경영학과 석사1기)


▶제안서 : 조부모 육아 지원 플랜 ‘parentirement’
저희가 생각하는 보험의 가장 중요한 역할은 사회적 안전망 제공입니다. 현재 우리 사회의 가장 큰 문제 가운데 하나인 인구구조의 양극화를 완화하기 위한 방안으로 조부모 육아 지원 플랜 ‘parentirement’를 제안합니다. 조부모 육아 지원 플랜은 조부모의 육아 참여를 장려하고 지원해 저출산 위기를 극복하고 고령화를 대비하는 일거양득의 사회적 순기능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를 통해 저출산 문제를 다소 완화하고 급격한 인구 고령화에 발맞춰 사회적 안전망을 강화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한국의 인구구조 문제 완화에 기여할 수 있기를”
보험의 미래를 그리는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 본선 대회에 참가해 다른 발표자, 심사위원들과 의견을 나눌 수 있어 무척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그동안 많은 준비를 한 만큼, 저희가 제안하는 아이디어가 실현돼 한국 사회의 인구구조 문제 완화에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본선에서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대한민국 대표 보험신문> 한국보험신문

관리자 insnews@insnews.co.kr

[저작권자 (c)한국보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24-11-11 00:19:49 입력.




교보생명 3분기 누적 순익 9399억원 ...
캐롯손보, 캐롯주택종합보험 선봬...
DB손보, 충주성심학교 초청 농구경기 ...
부동산 PF 정상화 위한 금융규제...
[제8회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금감원, 해마다 금융 관심도 제...
이달 12일부터 보험금청구권도 ...
설계사 위한 최고의 5일 ...
 
한국, 미국 보험지수비...
 
법인명 : 한보험신문(주) ㅣ 제호 : 한국보험신문 ㅣ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 42 ㅣ 전화 : 02-725-2552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다06581 ㅣ 신문사업 등록일 : 2002년 5월 29일 ㅣ 발행인 : 서경란 ㅣ 편집인 : 이정용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53168 ㅣ 인터넷신문 등록일 : 2020년 7월 7일 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상섭

한국보험신문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Korea Insurance 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