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061호
 
[제8회 대학생 아이...
금감원, 해마다 금융...
[제8회 대학생 아이...
[제8회 대학생 아이...
종합뉴스 > 특별기획
[제8회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출사표]파트너블

한국보험신문, 중국은행보험보, 일본보험매일신문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보험산업 발전을 위한 ‘2024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본선 대회가 오는 15일(금)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5길 31 생명보험 교육문화센터 서울(센터포인트 광화문빌딩 3층)에서 열린다.

올해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본선 대회에서는 예선 제안서 심사를 거쳐 본선에 진출한 10개팀(일본 및 중국 각각 1개팀, 한국 8개팀)이 공개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최종 5개팀의 수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2024년 본선 대회에 오른 팀들의 제안서를 보면 미래 세대의 주역인 대학생들이 그리는 혁신적인 미래 보험의 모습을 엿볼 수 있는 제안들이 예전보다 많았다. 특히 젊은 대학생들은 최근에 급속하게 발전하고 있는 인공지능(AI), 챗GPT 등의 제4차 산업혁명 관련 기술을 활용해 기후변화 등에 따른 보험산업의 미래 대응 방안이나 초고령화사회에 진입하는 한국 사회에서의 보험의 역할을 강조하는 보험 상품 및 보험 서비스를 제안해 심사위원들의 눈길을 끌었다.

이에 한국보험신문은 보험산업 발전을 위한 제8회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본선 대회를 앞두고 본선 진출팀들의 참가 소감 및 각오를 들어봤다.

이하늘·우혜빈·성예림·곽희진
(순천향대학교 IT금융경영학과 3학년)


▶제안서 : Drug-Free 파트너
마약 사고 및 범죄에 대처하기 위해 ‘Drug-Free 파트너’를 모든 여행자 보험에 의무적인 공동 특약으로 포함하는 것을 제안합니다. 이를 통해 가입자들이 해외여행 중 마약과 관련된 위험에 대해 안심할 수 있으며,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도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Drug-Free 파트너’는 여행자 보험에 필수적으로 추가되는 특약으로 보험회사의 ESG 동참을 국민에게 알릴 수 있습니다. 특히 이 상품은 피보험자가 마약과 관련된 사고나 범죄로 인해 피해를 입었을 경우 고의성 없음을 입증하기 위한 변호사 선임 비용을 보장합니다. 또 피보험자가 고의성 없이 마약에 노출, 피해로 인하여 발생한 상해와 질병에 대한 실손의료비용을 보상합니다.

▶“마약으로부터 안심할 수 있는 해외여행 환경 제공하고 싶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 본선 대회에 진출하게 돼 정말 기쁩니다. ‘Drug-Free 파트너’라는 아이디어 제안은 마약으로부터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해외여행 환경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열심히 준비했습니다. 본선에서도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대한민국 대표 보험신문> 한국보험신문
관리자 insnews@insnews.co.kr

[저작권자 (c)한국보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24-11-11 00:18:09 입력.




교보생명 3분기 누적 순익 9399억원 ...
캐롯손보, 캐롯주택종합보험 선봬...
DB손보, 충주성심학교 초청 농구경기 ...
부동산 PF 정상화 위한 금융규제...
[제8회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금감원, 해마다 금융 관심도 제...
이달 12일부터 보험금청구권도 ...
설계사 위한 최고의 5일 ...
 
한국, 미국 보험지수비...
 
법인명 : 한보험신문(주) ㅣ 제호 : 한국보험신문 ㅣ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 42 ㅣ 전화 : 02-725-2552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다06581 ㅣ 신문사업 등록일 : 2002년 5월 29일 ㅣ 발행인 : 서경란 ㅣ 편집인 : 이정용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53168 ㅣ 인터넷신문 등록일 : 2020년 7월 7일 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상섭

한국보험신문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Korea Insurance 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