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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생명, 금융소비자보호 우수기업 ‘2년 연속’ 선정
DB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4년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 조사에서 금융소비자보호 우수기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는 소비자보호 품질에 대한 소비자들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해당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소비자가 소비 단계별로 기업의 소비자 권익 및 권리 보호에 대해 어느 정도 인식하는지를 평가해 지수화한 것을 말한다.

DB생명은 이번 조사에서 ‘소비자보호 강화’라는 경영방침을 바탕으로 금융상품 판매단계에서 ▲소비자 피해 방지를 위한 점검 강화 ▲법인보험대리점(GA)과의 상생 소비자보호 문화 구축 ▲금융취약계층을 위한 서비스 개선 등 소비자보호를 위한 차별화된 제도를 운영하며 소비자보호 선진화를 위해 노력한 결과 고객들에게 이를 인정받아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김영 DB생명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CCO) 본부장은 “이번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 우수기업 2년 연속 선정은 평가기관 심사위원이 아닌 금융소비자가 평가한 결과를 통해 선정됐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보호 선진화를 통해 소비자가 신뢰하고 만족할 수 있는 DB생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국보험신문=손민아 기자]
손민아 alsdkqg@insnews.co.kr

[저작권자 (c)한국보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24-11-06 09:28:30 입력. 최종수정 2024-11-06 09:48: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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