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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손보, 제2차 소비자권익보호위원회 개최 |
NH농협손해보험은 지난 27일 서울 서대문구 본사에서 소비자권익보호 강화를 위해 ‘2024년 제2차 소비자권익보호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소비자권익보호위원회는 소비자보호 관련 사회적 이슈 및 분쟁 등에 대해 중립적으로 판단할 수 있는 협의체로 변호사, 교수, 소비자단체장 등 사외 전문가와 당사 소비자패널 활동 우수자로 구성돼있다.
이번 위원회에서는 농협손해보험이 ‘한국의 금융소비자보호우수기업(KCPI)’으로 선정된 내용 발표 및 사내 분쟁조정업무 강화 방안 등 금융소비자보호에 관한 외부위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소비자보호 관련 현안에 대한 정책자문을 진행했다.
서국동 농협손해보험 사장은 “금융소비자보호는 금융사의 핵심 가치”라며 “소비자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소비자 권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농협손해보험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손해보험은 금융소비자권익보호 및 민원 예방활동을 적극 이행하며 올해 3분기 기준 보유계약 10만 건당 민원 3.88건을 기록, 업계 최저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사진] 서국동 NH농협손해보험 사장(사진 오른쪽 네 번째)이 지난 27일 서울 서대문구 본사에서 진행된 ‘2024년 제2차 소비자권익보호위원회’에서 위원들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보험신문=손민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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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민아 alsdkqg@ins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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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1-28 19:55:45 입력.
최종수정 2024-11-28 19:55: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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