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054호
 
[7년 연속 우수인증설계사]...
[2024 첫 우수인증설계사]“...
[2024 GA 우수인증설계사-축...
[2024 첫 GA 명장]“오늘이 인...
종합뉴스 > 특별기획
[진화하는 여행자보험]카카오페이손보 ‘해외여행보험’

안전 여행하고 보험료 환급받고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이 지난해 6월 출시한 ‘해외여행보험’의 누적 가입자가 100만명을 돌파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카카오페이손보의 해외여행보험은 둘만 모여도 할인 혜택을 주고, 원하는 보장을 필요한 만큼만 담을 수 있게 해 사용자의 가입 문턱을 낮췄다. 또 미리 청구 알림을 주거나 무사히 귀국하면 보험료까지 돌려주는 등 보험사 입장에서 손해라고 여겨지던 것들을 과감하게 도입해 사용자 눈높이에 맞췄다.

이 상품은 필수 가입 담보가 플랜별로 정해져 있는 기존 해외여행보험과 달리 사용자가 원하는 보장을 마음대로 더하고 뺄 수 있다. 예를 들어, 4일간 베트남 여행에서 오토바이 날치기가 두렵다면 휴대품 손해 보장만 40만원을 선택하고 1850원으로 걱정을 덜 수 있다. 혹은 같은 여행 기간 기준으로 비행기가 2시간 이상 지연되거나 수하물이 4시간 이상 지연되었을 때 390원짜리 보험을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

같이 여행하는 일행이 있다면 ‘함께하면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친구 정보를 외우지 않아도 카카오톡 친구 목록을 통해 쉽게 가입할 수 있으며 2명이 모이면 5%, 3명 이상 모이면 10%까지 더 할인받을 수 있다.

보험금을 신청하면 1분 안에 받을 수 있는 ‘즉시 지급’ 서비스도 국내 최초로 도입했다. 이 서비스는 국내 출발 항공기 지연 특약 가입 시 적용되며 항공기 지연 알림 서비스와 함께 이용 가능하다.

가장 뜨거운 반응을 얻은 것은 ‘안전 귀국 할인 환급’이다. 해외여행 시 사고가 나야만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기존 해외여행보험과 달리 카카오페이손보는 해외여행보험 가입자 모두에게 ‘안전 귀국 할인 환급’을 제공한다. 가입자들은 무사히 귀국만 해도 냈던 보험료의 10%를 돌려받을 수 있다.



[한국보험신문=이소라 기자]
이소라 raya21@insnews.co.kr

[저작권자 (c)한국보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24-06-17 04:17:53 입력.




한화생명, 명절 자녀 용돈 관리 ...
삼성화재, ‘카케어 종합병원’...
삼성화재, 추석에 유용한 ‘원...
보험사 M&A 시장, 돌출변수로 거...
상반기 車보험손익 3322억원 흑...
금감원, 추석 전후 ‘금융범죄 ...
큐핏, ‘보험요율 자동 산출’ ...
“폭염에 수고하는 여러...
 
한국, 미국 보험지수비...
 
법인명 : 한보험신문(주) ㅣ 제호 : 한국보험신문 ㅣ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 42 ㅣ 전화 : 02-725-2552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다06581 ㅣ 신문사업 등록일 : 2002년 5월 29일 ㅣ 발행인 : 서경란 ㅣ 편집인 : 이정용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53168 ㅣ 인터넷신문 등록일 : 2020년 7월 7일 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상섭

한국보험신문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Korea Insurance 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