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054호
 
[7년 연속 우수인증설계사]...
[2024 첫 우수인증설계사]“...
[2024 GA 우수인증설계사-축...
[2024 첫 GA 명장]“오늘이 인...
종합뉴스 > 사회보험
기후변화·온실가스 정보 네이버에서 쉽게 검색

탄소중립포인트, 네이버페이로 간편하게 받고 사용도 편리
환경부·탄녹위·서울대·네이버, 탄소중립 정보제공 협력


앞으로 기후변화, 온실가스, 탄소중립·녹색성장 정보를 네이버에서 국민이 손쉽게 검색하고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또 탄소중립포인트를 네이버페이로 간편하게 지급받고 사용도 쉬워진다.

대통령 직속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이하 탄녹위)와 환경부, 서울대학교, 네이버는 지난 23일 경기 성남시 분당구에 있는 네이버 1784에서 탄소중립·녹색성장의 대국민 인식제고 및 실천 유도를 위한 정보제공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4개 기관은 ▲대국민 기후변화 및 탄소중립·녹색성장 정보 통합 제공 ▲탄소중립 생활 실천을 위한 ‘탄소중립포인트’ 확산 ▲국민참여형 탄소중립 생활 실천 프로그램 공동 운영 ▲국내 지역별 온실가스 배출 현황 정보 제공 등을 위해 본격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우선 환경부와 네이버는 국민이 기후변화 및 탄소중립·녹색성장 정보를 더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협력한다. 이를 위해 네이버 검색화면에서 기후변화, 탄소중립 등의 키워드로 검색하면 검색 결과 상단에 탄소중립 정책포털에서 제공하는 기후변화 4대지표 등의 정보를 연동해 국민들이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이다.

또한 네이버와 환경부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민의 탄소중립포인트 제도 참여를 더 확산시킬 수 있도록 탄소중립포인트 가입의 편의성 개선을 위해 네이버 아이디로도 간편로그인을 적용하고, 네이버페이로도 탄소중립포인트를 지급받을 수 있게 한다. 기존에는 계좌 지급, 에코머니포인트 지급 등 2가지로만 운영해왔다.

서울대학교 기후테크센터, 환경부, 네이버는 상호 협력을 통해 국내 온실가스 배출 및 흡수 현황 등에 관한 정보를 네이버에서도 확인할 수 있게 하여 온실가스 배출로 인한 기후변화 문제에 대해 국민의 경각심을 높이고, 이를 통해 국민의 탄소중립 실천을 유도할 계획이다.

서울대학교는 국가연구개발사업을 통해 개발할 탄소 배출 및 흡수량 정보를 국민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정보로 가공하기 위한 연구를 수행할 계획이다.

탄녹위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네이버, 환경부와 함께 국민참여형 탄소중립 실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탄녹위와 환경부는 지구의 날(4월 22일) 등 기후변화 관련 주요 기념일에 맞춰 대국민 탄소중립 생활 실천 미션을 제안하고, 캠페인 참여자들이 실천 내용을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게시하면 탄녹위가 우수사례를 선정해 친환경 상품을 지급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캠페인에 참여하는 방법을 마련한다.

김상협 탄녹위 공동위원장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서 특히 정보 부족으로 인해 피해를 입거나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나가려는 의지가 꺾이는 일은 없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유홍림 서울대학교 총장은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과학적이고 객관적인 정보 확보는 매우 중요하다”며 “서울대학교는 국민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삶에 기여하는 국립대의 책무를 다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채선주 네이버 대외·ESG 정책 대표는 “검색 등 네이버의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해 이용자들이 기후변화·탄소중립에 관련된 정보를 정확하고 쉽게 확인하고 함께 실천할 수 있도록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보험신문=박상섭 기자]

박상섭 bbakddol@insnews.co.kr

[저작권자 (c)한국보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24-01-29 00:12:23 입력.




한화생명, 여의도중학교에 생태...
DB손보, 아동안전위원회와 ‘어...
화보협회, 캠페인 영상 조회수 1...
보험사 M&A 시장, 돌출변수로 거...
7년 유지 원금 보장 단기납 종신...
보험업계, 폭증하는 주담대 수...
‘보험을 넘어서는 보험’을 증...
“폭염에 수고하는 여러...
 
한국, 미국 보험지수비...
 
법인명 : 한보험신문(주) ㅣ 제호 : 한국보험신문 ㅣ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 42 ㅣ 전화 : 02-725-2552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다06581 ㅣ 신문사업 등록일 : 2002년 5월 29일 ㅣ 발행인 : 서경란 ㅣ 편집인 : 이정용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53168 ㅣ 인터넷신문 등록일 : 2020년 7월 7일 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상섭

한국보험신문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Korea Insurance 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