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066호
 
[겨울철 필요한 보험...
[겨울철 필요한 보험...
[겨울철 필요한 보험...
[겨울철 필요한 보험...
종합뉴스 > 금융
KB국민은행, 독립유공자 후손 ‘대한의 보금자리’ 헌정
[한국보험신문=박상섭 기자]KB국민은행은 독립유공자 후손을 위한 ‘대한의 보금자리’ 2호 주택을 헌정했다고 20일 밝혔다.

‘대한의 보금자리’는 노후주택에 거주하는 독립유공자 후손의 주거환경을 개선해 안정적인 주거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2호 주택은 전남 목포시에 있는 고(故) 이정오 애국지사 외손녀의 주택을 리모델링해 헌정했다.

1929년 전남 광주농업고등학교에 재학 중이던 이정오 애국지사는 ‘광주 학생 항일운동’에 참여 하던 중 체포돼 옥살이를 했다. 통학 열차 안에서 일본 학생들이 조선 여학생을 희롱한 사건에 학생들이 거세게 항의하며 항일 시위가 시작됐고, 이를 계기로 시작한 ‘광주학생항일운동’은 이후 전국적으로 확산되며 3·1운동, 6·10만세운동과 함께 우리나라 3대 독립운동으로 불린다.

이번 ‘대한의 보금자리’ 대상 주택은 노후주택으로 방범과 단열에 취약한 환경이었다. 지붕 개보수, 단열 시공, 내벽 보수 등 주택 전체에 대한 대대적인 공사를 진행해 한겨울에도 따뜻하고 안전한 공간으로 탈바꿈했다.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뒤늦게 공부를 시작해 향후 부모를 잃은 아이들의 엄마 역할을 대신하고 싶다는 이정오 애국지사의 후손은 새롭게 변신한 주택을 보며 ‘마치 외할아버지께 큰 선물을 받은 것 같아 새로운 출발을 할 용기가 난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KB국민은행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서경덕 성신여자대학교 교수는 “아직도 많은 독립운동가의 후손들이 어려운 여건에서 생활하고 있다”며 “대한의 보금자리가 마음에 따뜻한 온기를 더해드릴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고(故) 탁영의 애국지사의 1호 주택에 이어 두 번째 대한의 보금자리를 헌정하게 돼 기쁘다”며 “독립유공자 후손들이 더 안정적인 주거환경에서 꿈을 키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상섭 bbakddol@insnews.co.kr

[저작권자 (c)한국보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23-01-20 10:23:04 입력. 최종수정 2023-01-20 14:02:19




하나손보, 손님 중심 경영 위한 조직...
삼성생명, 전국 초등학교 왕중왕전 탁...
화보협회, 연말 맞아 사회복지시설 봉...
금융당국, 車보험사기 피해구제...
11월 車 보험 손해율 92% 악화 ...
보험 판매수수료 개편에 GA, 생...
고객에게 필요한 서비스 제안하...
폭설에도 ‘해머링 맨’...
 
한국, 미국 보험지수비...
 
법인명 : 한보험신문(주) ㅣ 제호 : 한국보험신문 ㅣ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 42 ㅣ 전화 : 02-725-2552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다06581 ㅣ 신문사업 등록일 : 2002년 5월 29일 ㅣ 발행인 : 서경란 ㅣ 편집인 : 이정용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53168 ㅣ 인터넷신문 등록일 : 2020년 7월 7일 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상섭

한국보험신문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Korea Insurance 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