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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계약 안내 ‘카톡’으로 받아보세요” |
KB손보, 업계 첫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
KB손보(대표 김병헌)는 지난 5일 각종 보험계약 안내사항을 문자 메시지 대신 카카오톡 메시지로 발송하는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업계 최초로 시도되는 이 서비스는 오는 23일부터 실시될 예정이다.
‘알림톡’은 카카오톡을 통해 정보형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기업 메시징 서비스로 쇼핑몰, 은행, 신용카드, 택배회사 등이 주문, 결제, 입출금, 배송, 멤버십 포인트 적립 등의 정보를 별도 사전 카카오톡 친구 추가 없이 전송해 줄 수 있는 서비스다. 보험업계에서는 아직 시도되지 않았던 방식으로 KB손보가 이번 도입을 통해 첫선을 보이게 됐다.
‘알림톡’ 서비스를 발 빠르게 도입하는 것은 글자수 제한이 있는 기존 SMS 문자를 대신해 한 건당 1000자까지 전송할 수 있는 장점을 살려 고객에게 보다 풍부하고 빠른 안내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발송 주체가 명확치 않았던 기존 문자 메시지와 달리 카카오톡 프로필을 통해 발송 주체 확인이 가능해 피싱이나 스팸에 대한 걱정도 줄일 수 있다.
보험료결제, 계약변경, 보험가입정보 안내 등 정보성 메시지에 한해서만 발송되고, 마케팅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고객은 필요한 정보만을 수신할 수 있다. 카카오톡 프로그램을 통해 과거 메시지 관리와 확인도 손쉽게 할 수 있는 등 고객 편의도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홍성준 KB손보 고객지원본부장은 “커뮤니케이션 채널의 중심이라 할 수 있는 ‘카카오톡’을 통해 고객분들께 보다 빠르게 안내를 드리고자 이번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고 말했다.
<대한민국 대표 보험신문>
한국보험신문 박경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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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린 pudding88@ins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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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11-09 07:55:06 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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