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065호
 
[한국보험신문 선정 ...
[한국보험신문 선정 ...
[한국보험신문 선정 ...
[한국보험신문 선정 ...
종합뉴스 > 특별기획
[Interview-김덕출 동부화재 이사]“동부 통합보험 ‘뉴 컨버전스’는 고객 라이프사이클에 맞춰 설계”
출시 기념 이벤트도

최근 실손의료보험상품이 표준화되면서 그동안 실손의보 등 장기손보에 많이 의존해왔던 손보사들이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는데 여념이 없다. 10월을 맞이하여 각 손보사들은 잇달아 신상품을 출시하면서 신시장 개척에 나서고 있다.

이 같은 움직임에 발맞춰 동부화재는 최근 통합보험상품인 ‘New 컨버전스보험’을 출시했다. 동시에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워커힐 호텔 숙식, 호텔 디너쇼, 문화상품권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이 이벤트를 담당하고 있는 김덕출 동부화재 CS추진팀장(이사)은 동부화재가 많은 상품 중에 통합보험을 신성장동력으로 선택한 이유에 대해 “고객의 라이프사이클에 따라 맞춤형 상품 설계가 가능한 점에 주목했다”고 말했다.

김 이사는 “생활환경이 개인별로 다양해지고 복잡해지면서 고객의 라이프사이클 또한 개인마다 큰 차이를 나타내고 있다. 또 지난해 시작했던 미국발 글로벌 금융 위기로 합리적인 소비를 하고 싶어하는 고객들의 수가 늘어나고 있다”며 “통합보험으로 고객에게 불요불급한 보장내용은 축소하고, 꼭 필요하고 중요한 담보의 보장내용을 확대하여 최적의 보험료를 제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통합보험은 삼성생명이 처음 출시한 이후 지금까지 생보업계의 주요 상품으로 인식되어 왔다. 따라서 이 시장을 손보업계가 파고들어가기 위해서는 상당한 노력 및 차별화된 강점을 어필해야 한다.

김 이사는 이와 관련해 “동부화재 New 컨버전스 보험은 16종의 차별화된 신담보 개발과 담보 추가로 생보 이상으로 폭넓은 보장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손보 고유의 재물보험, 배상책임보험, 벌금비용 등 제반 비용 손해를 보장하여 충분히 경쟁력을 담보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동부화재는 컨버전스 가입고객 중 부가서비스 동의서를 작성한 고객에 대해 기본적으로 간병사소개서비스 및 장례제휴서비스를 제공하며, 그외 보험료 수준에 따라 홈케어서비스, 케어너스서비스, 자동차케어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대한민국 대표 보험신문>
한국보험신문 안재성 기자


안재성 기자 seilen78@insnews.co.kr

[저작권자 (c)한국보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09-10-11 23:42:56 입력.




ICC, 풋옵션 가격 재산정해야 판정...
NH농협손보, 경기 양평군 폭설 피해 ...
교보생명, 체육꿈나무 4기 장학증서 ...
기후 리스크, 파라메트릭 보험으...
[한국보험신문 선정 2024년 보험...
[한국보험신문 선정 2024년 보험...
체외충격파치료 등 수술 정의 해...
폭설에도 ‘해머링 맨’...
 
한국, 미국 보험지수비...
 
법인명 : 한보험신문(주) ㅣ 제호 : 한국보험신문 ㅣ 주소 :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 42 ㅣ 전화 : 02-725-2552
신문사업 등록번호 : 서울 다06581 ㅣ 신문사업 등록일 : 2002년 5월 29일 ㅣ 발행인 : 서경란 ㅣ 편집인 : 이정용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53168 ㅣ 인터넷신문 등록일 : 2020년 7월 7일 ㅣ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상섭

한국보험신문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Korea Insurance 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