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화재 주가지수연동 ‘골드인덱스보험’
동부화재는 주가지수 변동에 따라 주가지수 연동이자를 지급해 고수익 실현이 가능하면서 만기 시에 납입보험료 전액 환급을 보장하는 안정성까지 겸비한 ‘무배당 프로미라이프 골드인덱스보험’을 6일부터 판매한다.
이 상품은 적립부분 순보험료는 확정이율 1.5%(월납의 경우 1.0%)를 적용해 적립하며, 추가로 주가지수 변동을 평가해 주가지수 연동 이자를 추가로 지급함으로써 고수익 실현이 가능하다. 또한 만기 시 납입한 보험료 전액을 환급하는 보장해주는 안정성까지 겸비한 상품이다.
시장상황과 계약자의 투자성향에 따라 적립이율을 계약자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상품으로 주가지수 상승이 예상될 경우에는 주가지수 연동 이율을, 시장금리 상승이 예상될 경우는 공시 이율(시장금리)을 계약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주가지수와 연동해 이자를 지급할 뿐 어떠한 수탁수수료나 운용수수료 등을 부과하지 않아 운용수수료를 부과하는 펀드 및 변액보험과 차별을 두고 있다.
이 상품은 보험료 추가납입과 중도인출이 가능해 목적자금 활용이 가능하다. 주가지수 연동 기간 이내에는 주가지수 연동 이자 적립액 한도 내에서 인출이 가능하며, 주가지수 연동 기간 이후에는 적립부분 해약환급금의 80% 이내에서 인출이 가능하다.
각종 상해 및 의료비 관련 위험을 보장하며, 10년 이상보험계약 유지 시 보험차익에 대한 이자소득세가 없는 비과세 상품이다. 예금자보험법이 적용되는 상품으로 고객들이 안심하고 가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