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의 눈]보험금청구권 신탁, 생보 정체성 확립 기회 되길
지난 12일부터 보험사 등 신탁업자의 보험금청구권 신탁이 허용되자마자 삼성생명을 비롯해 미래에셋생명, 흥국생명이 신탁 상품을 출시하며 시장 선점에 나섰다. 국내 가구당 보험 가입률이 100%에 육박(2020년 보험연구원 집계 기준 99.1%)할 정도로 내수시장이 경색돼 있는 상황에서 이번 사망보험금 신탁 허용이 생보사에게 새로운 수익성 확보의 기회로 여겨지는 듯하다.
지난 12일부터 보험사 등 신탁업자의 보험금청구권 신탁이 허용되자마자 삼성생명을 비롯해 미래에셋생명, 흥국생명이 신탁 상품을 출시하며 시장 선점에 나섰다. 국내 가구당 보험 가입률이 100%에 육박(2020년 보험연구원 집계 기준 99.1%)할 정도로 내수시장이 경색돼 있는 상황에서 이번 사망보험금 신탁 허용이 생보사에게 새로운 수익성 확보의 기회로 여겨지는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