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GA협회, ‘GA 본사 내부통제교육’ 운영… 준법·소비자보호 역량 강화
보험GA협회(이하 협회)는 금융당국의 판매전문회사 도입 검토에 발맞춰 법인보험대리점(GA) 본사의 내부통제 역할을 강화하고 본사 인력의 실무능력을 성장시킬 목적으로 ‘GA본사 내부통제교육’을 기획해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자배원, ‘제3회 자동차보험 의료세미나’ 개최
자동차손해배상진흥원(이하 자배원)은 지난 18일 여의도 FKI타워 3층 컨퍼런스센터 다이아몬드홀에서 ‘자동차보험 의료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부동산PF 수수료 부과, 용역 수행 대가로 한정”
앞으로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이하 부동산PF) 수수료는 부과 대상이 PF 금융에 수반되는 용역·서비스 대가로 한정된다. 금융감독원은 18일 서울 중구 은행회관에서 금융권·건설업계와 간담회를 개최하고, 이 같은 취지의 부동산PF 수수료 제도개선안을 설명했다.
금감원, 숙박형 요양병원의 조직적 보험사기 적발
금융감독원은 남양주북부경찰서, 건강보험공단과 공조해 일상생활이 가능한 환자를 특별한 치료 없이 장기 입원시켜 피부미용 시술을 제공한 뒤 허위 진료기록을 발급해 보험금을 편취하는 등 이른바 ‘숙박형 요양병원’의 조직적 보험사기 행태를 적발했다고 18일 밝혔다.
[제8회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뉴 노멀 시대, 보험 역할 확대해야”
한·중·일의 미래 보험인들이 그리는 미래의 보험은 기후변화와 인구절벽 등의 환경변화에 따른 생활밀착형 위험을 보장하는 보험상품 및 서비스 아이디어가 대세를 형성했다. 보험 관련 산·학·연은 대학생들의 창의성을 기반으로 보험의 사회적 안전망 역할을 확대해야 한다는 데 공감대를 이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