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834호
 
[한국보험학회·리스...
[한국보험학회·리스...
[한국보험학회·리스...
[베트남 보험시장]“...
종합뉴스 > 손해보험
캐롯손보, 주행거리만큼 보험료 내는 ‘퍼마일자동차보험’ 출시
[한국보험신문=박상섭 기자]캐롯손해보험은 11일 ‘퍼마일 자동차보험’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자동차보험 시장에 뛰어들었다고 밝혔다.

퍼마일(Per-Mile)은 주행거리만큼만 보험료를 계산한다는 의미이다. 이 상품은 연간 보험료를 운행 거리와 무관하게 전액 선납하는 기존 자동차보험과 달리 소정의 가입보험료만 납부하면 이후 매월 주행거리에 따라 산출되는 보험료를 분할해 납부하게 된다.

캐롯손보는 고객의 선택권 보장을 위해 계약 때에 보험료를 일시 납부하고, 1년 후 만기 시점에 실제 운행한 거리에 따라 km 단위로 정산이 가능한 퍼마일 연납형도 운영한다.

이 상품은 연평균 1만5000km 이하 운전자들에게 다이렉트 자동차보험과 비교해 8%에서 최대 30%까지 보험료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출퇴근은 대중교통으로 하고 주말에만 운전하는 직장인, 자녀 등교나 근처 쇼핑 등에만 차량을 활용하는 주부, 평소에는 잘 운행하지 않는 세컨드카 보유자라면 퍼마일 자동차보험이 합리적인 대안이 될 수 있다.

주행거리는 ‘캐롯 플러그’를 자동차의 시거잭에 꽂으면 실시간 주행거리를 측정하고, 자동으로 보험료를 산출해준다. 운전자는 캐롯 모바일 앱을 통해 실시간 주행거리와 보험료를 확인할 수 있다.

주요 주주로 참여한 SKT는 OBD(On-board Diagnostics) 등 운행정보 측정장치를 대체할 캐롯 플러그를 개발 공급한다. 캐롯은 자체 기술력으로 SKT의 IoT 전용망인 Cat.M1과 연계한 IoT 플랫폼을 구축해 실시간으로 주행거리별 보험료 계산을 가능케 했다.

정영호 캐롯손해보험 대표는 “퍼마일 자동차보험은 지금까지의 획일화된 자동차보험 시장에 합리적 소비자를 위한 새로운 선택기회를 제공하는 서비스”라며 “주행거리 이외에도 캐롯의 자체 기술력으로 고객의 운전 패턴 및 안전운전 습관까지 파악해 향후 갱신 때 안전운전자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상섭 bbakddol@insnews.co.kr

[저작권자 (c)한국보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20-02-11 13:33:54 입력. 최종수정 2020-02-11 16:04:14




‘우한폐렴’ 확산에 항공권 환불 러...
종신·간편가입 암보험이 판매시장 주...
A+에셋 ‘WM 파트너스’ 초고능률 설...
달린 만큼만 보험료 내는 자동차...
“지금은 보험설계사 ‘대량도입...
코로나19 확산에 ‘기업휴지보험...
‘혁신의 물꼬트는 메기’ VS ‘...
중국생명의 연말연시 따뜻한 나...
 
한국, 미국 보험지수비 추이
 
상호명 : 한국보험신문(주) ㅣ 소재지: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 42 ㅣ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다06851 ㅣ 등록일자 : 2002.5.29 ㅣ 발행인 : 서경란 ㅣ 편집인 : 이정용
Copyright by Korea Insurance News All rights Reserved. ㅣ ☎02)725-25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