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840호
 
[코로나19 함께 이겨...
[코로나19 함께 이겨...
[코로나19 함께 이겨...
[코로나19 함께 이겨...
종합뉴스 > 생명보험
A+에셋 ‘WM 파트너스’ 초고능률 설계사 모집

MDRT급 설계사 대상 서울 부산 등에서 직무설명회
WM 파트너스, VIP마케팅 전담 인당생산성 500만원


[한국보험신문=박상섭 기자]에이플러스에셋(A+에셋) 산하 VIP 마케팅 전담부서인 WM본부가 직접 운영 및 지원하는 초고능률 설계사 그룹 ‘WM 파트너스’는 지난달 31일 MDRT 이상 고능률 설계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WM 파트너스는 지난해 8월 시범적으로 출범했다. 출범 전부터 MDRT 자격 이상의 초고능률 베테랑 설계사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며 속속 합류했고, 이들 가운데 10여명을 선발해 소수정예 인원만으로 보험영업을 시작했다. 성과는 놀라웠다. 경쟁이 치열한 영업환경에서도 이들은 1인당 생산성이 월 500만원을 웃도는 등 기대 이상의 실적을 올렸다.

이같은 성과에 힘입어 WM 파트너스는 확대 전략을 추진했고 서울과 대구 2곳에 사업단을 추가 오픈해 현재 50여명의 초고능률 설계사들이 활동하고 있다. A+에셋은 오는 3월 부산 사업단을 오픈하는 등 올 상반기까지 전국 6곳에 사업단을 두고 100명 이상의 초고능률 설계사를 가동할 계획이다.

A+에셋에 따르면 WM 파트너스 소속 설계사는 최장 3년간 WM본부의 동행상담 지원 및 교육을 받는다. 이를 통해 집중교육훈련 이후 동행상담과 지원 없이도 VIP 고객 상담이 가능한 수준으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A+에셋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수준 높은 이론교육을 받고 국제공인재무설계사(CFP), 세무사, 노무사 등과 동행상담을 하며 현장을 통한 실전훈련을 반복적으로 받다 보면 어느 순간 전문가가 되어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세미나 지원도 커다란 힘이 된다. 세미나는 유명 골프CC 세미나, 명화 투자 강연회, 중입자선 암치료 세미나 등 VIP 고객의 수준에 걸맞은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VIP 1인(또는 가족)만을 위한 세미나는 고객을 감동하게 하고, 거절할 수 없는 제안을 하기에 설계사 입장에서도 만족도가 높다고 한다.

A+에셋 관계자는 “지난 2007년 출범해 13년간 VIP 마케팅 노하우를 쌓은 WM본부와 MDRT 이상의 고능률 설계사가 만나 보험업계 역대급 드림팀으로 탄생한 것이 어쩌면 당연한 결과”라며 “WM 파트너스의 일원이 되기 위해선 까다로운 선발 과정을 거쳐야 하지만 선발되면 누리게 될 혜택이 크기 때문에 도전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말했다.

WM 파트너스에 지원하려는 설계사는 먼저 직무설명회(Career Information Session, CIS)에 참가해야 한다. 직무설명회는 서울(12일, 25일), 대구(20일), 부산(13일) 등에서 4회 진행될 예정이며, 사전 참석 신청자에 한해 자리가 배정된다.

한편 A+에셋 WM본부는 자산가, 고소득 전문직, 법인 대표 등의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VIP 마케팅을 전담하는 부서다. 지난 2007년 10월 개설해 고객의 재무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투자, 보험, 은퇴, 세금, 상속 등 종합 재무설계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박상섭 bbakddol@insnews.co.kr

[저작권자 (c)한국보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20-02-03 00:21:45 입력.




KB손보, 소방공무원 응원하는 ‘불끈...
금감원, 임원급여 30% 반납하기로…4...
교보생명, 美회계감독위에 딜로이트 ...
무직 상태에서 다수 보험가입… ...
신창재 회장 “코로나가 바꿀 세...
실손청구 간소화·해외투자한도 ...
코로나19로 재택근무 확산… “사...
다시 일상으로
 
한국, 미국 보험지수비 추이
 
상호명 : 한국보험신문(주) ㅣ 소재지: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 42 ㅣ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다06851 ㅣ 등록일자 : 2002.5.29 ㅣ 발행인 : 서경란 ㅣ 편집인 : 이정용
Copyright by Korea Insurance News All rights Reserved. ㅣ ☎02)725-25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