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834호
 
[한국보험학회·리스...
[한국보험학회·리스...
[한국보험학회·리스...
[베트남 보험시장]“...
종합뉴스 > 생명보험
한화생명 청소년봉사단, 폐광지역서 연탄 나르기 봉사
[한국보험신문=박상섭 기자]한화생명은 전국 9개 지역의 ‘한화생명 해피프렌즈 청소년봉사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고등학생 300명과 함께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강원도 정선에 있는 하이원 리조트에서 겨울캠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겨울캠프에서는 청소년봉사단의 지난 1년간의 활동을 서로 공유하고 응원하는 자리가 마련됐고, 우수 봉사단 셀을 선발하는 시간도 보냈다.

청소년봉사단은 이와 함께 강원 태백, 영월, 정선, 삼척 등 폐광지역에서 연탄배달 봉사활동도 펼쳤다. 270가구에 약 7만장의 연탄을 배달했다.

청소년봉사단은 지난해 ‘세상을 바꾸는 작은 시선’이란 슬로건 아래 주변의 사회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것을 주제로 활동했다.

인천 지역 학생들은 강화도의 심야약국 운영의 필요성을 홍보하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대전 지역 학생들 또한 소방서와 함께 주민들에게 화재 대처법과 골든타임에 대한 교육과 홍보에 힘쓰는 등 각 지역별로 차별화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김영식 한화생명 홍보실 상무는 “청소년의 87%가 사회·정치 문제에 적극 참여할 생각이 있다는 통계청 조사 결과도 있다”며 “학생들이 스스로 사회문제를 발견한 것은 물론, 창의적인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보며 사회적 책임감이 대단하다고 느꼈다”고 말했다.
박상섭 bbakddol@insnews.co.kr

[저작권자 (c)한국보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20-01-17 14:34:31 입력. 최종수정 2020-01-17 14:35:07




‘우한폐렴’ 확산에 항공권 환불 러...
종신·간편가입 암보험이 판매시장 주...
A+에셋 ‘WM 파트너스’ 초고능률 설...
달린 만큼만 보험료 내는 자동차...
“지금은 보험설계사 ‘대량도입...
코로나19 확산에 ‘기업휴지보험...
‘혁신의 물꼬트는 메기’ VS ‘...
중국생명의 연말연시 따뜻한 나...
 
한국, 미국 보험지수비 추이
 
상호명 : 한국보험신문(주) ㅣ 소재지: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 42 ㅣ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다06851 ㅣ 등록일자 : 2002.5.29 ㅣ 발행인 : 서경란 ㅣ 편집인 : 이정용
Copyright by Korea Insurance News All rights Reserved. ㅣ ☎02)725-25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