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856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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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중심의 경영 패러다임을 정착시키자”
[한국보험신문=박상섭 기자]생보협회는 10일 24개 생보사 사장단 간담회를 열어 생명보험산업이 소비자 신뢰를 회복하고 건전한 성장을 지속할 수 있도록 ‘소비자 중심의 경영 패러다임 정착’을 위한 자율결의를 다졌고 밝혔다.

생보사 사장단은 이날 ▲분쟁예방 및 신속·공정한 민원해결 등 소비자권익 보호 강화 ▲소비자 중심의 판매문화 정착 ▲소비자 친화적·혁신적 시장 창출 등 내실경영 지향 ▲포용적 금융 실천을 위한 사회적 책임 강화 등 자율실천 방안을 마련하고 이행하겠다고 뜻을 모았다.

신용길 생보협회 회장은 “생보업계는 이제 단기영업에 의지한 양적 성장을 기대하기 어려운 만큼 소비자로부터 신뢰를 얻지 못하면 생존을 담보할 수 없다”며 “모든 생보사가 자발적으로 참여한 오늘의 결의가 생보산업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를 한 단계 높이는 마중물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한 생보사 사장도 “오늘을 계기로 상품 개발 단계에서부터 판매, 보험금 지급, 민원처리 등 모든 계약 프로세스에서 불합리한 관행은 없었는지 소비자의 시각에서 돌아보고 개선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상섭 bbakddol@insnews.co.kr

[저작권자 (c)한국보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19-12-10 10:50:20 입력. 최종수정 2019-12-10 11:5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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