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825호
 
[한국보험신문 선정...
[한국보험신문 선정...
[한국보험신문 선정...
[한국보험신문 선정...
종합뉴스 > 생명보험
NH농협생명, 고객패널 제안 반영한 서비스 연이어 선봬
[한국보험신문=박상섭 기자]NH농협생명은 18일 자사 고객패널의 제안을 수렴해 보이는 ARS와 채팅상담 등이 가능한 모바일콜센터를 열었다고 밝혔다.

보이는 ARS 서비스는 기존 음성ARS의 제한적 기능으로 상담사 연결을 요청했던 고객 불편사항을 개선한 것이다.

지난 2016년 급증하는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해 시작한 어르신 금융사기 예방교육도 가까운 지인의 사기 피해를 목격한 제1기 고객패널의 제안에서 시작됐다.

의료소외계층을 위해 매년 농촌순회무료진료를 실시해 온 NH농협생명은 의료진료 프로그램에 금융사기 예방교육을 편성해 고령층 대상 금융사고 피해예방에 기여했다.

농협생명은 또한 고객패널 의견을 반영해 고령자용 큰글씨 보험청구서 서비스를 도입했고, 95세 만기를 추가한 치매보험을 선보이며 고객 선택의 폭을 다양화했다.

이 밖에 ▲사고보험금 전용 콜센터 ▲해피콜 소요시간 사전 안내 ▲모바일앱 로그인 시스템 개선 등의 보험서비스도 자사 고객패널 의견을 반영해 개발했다.

홍재은 대표는 “농협생명의 상품과 서비스를 직접 경험해보고 진심어린 조언을 해주신 고객패널 덕분에 NH농협생명이 발전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농협생명은 고객패널 여러분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해 더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상섭 bbakddol@insnews.co.kr

[저작권자 (c)한국보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19-11-18 15:20:14 입력.




삼성생명, 밀레니얼 세대 소통을 위한...
생명보험재단, ‘다 들어줄 개’ 캠페...
현대해상, 구세군에 불우이웃 성금 2...
“소비자 중심의 경영 패러다임을...
보험가입자에게 건강관리기기 지...
내년 실손보험료 조정 언제쯤?
금융지주가 보험사 M&A시장 ‘큰...
호주머니처럼 따뜻한 연말됐으...
 
한국, 미국 보험지수비 추이
 
상호명 : 한국보험신문(주) ㅣ 소재지: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 42 ㅣ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다06851 ㅣ 등록일자 : 2002.5.29 ㅣ 발행인 : 서경란 ㅣ 편집인 : 이정용
Copyright by Korea Insurance News All rights Reserved. ㅣ ☎02)725-25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