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794호
 
[보험계리사]몸값 치...
[보험계리사]올해 보...
[보험계리사]美서도...
[골프와 보험]막오른...
종합뉴스 > 생명보험
삼성생명, ‘변액보험 펀드관리 서비스’ 도입
[한국보험신문=박상섭 기자]삼성생명은 17일 고객들의 불편 해소 및 펀드 관리를 위해 ‘변액보험 펀드관리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변액보험은 고객이 가입한 펀드의 수익률에 따라 보험금과 해지환급금이 변하는 상품이다. 따라서 고객이 어떤 펀드를 선택하고 운영하는지가 보험금 등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전문가들은 장기 안정적인 수익률을 올리기 위해 다양한 펀드에 분산 투자를 권하고 있다.

삼성생명은 지난 2001년부터 변액보험을 판매하고, 국내 주식·채권뿐만 아니라 전세계를 대상으로 다양한 형태에 투자하는 펀드까지 취급하고 있다. 하지만 기존 변액보험 가입고객들은 가입 당시의 펀드 외에는 선택할 수 없어 아쉬움이 있었다.

삼성생명은 이번 펀드관리 서비스 도입으로 기존 가입고객들도 현재 운용되고 있는 변액보험 펀드 대부분을 선택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도 신규 펀드가 개발되면 주기적으로 기존 변액보험에 추가할 계획이다.

따라서 삼성생명은 변액보험 가입고객이 모바일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S자산배분형 펀드’와 ‘모델 포트폴리오’, ‘직접 펀드 선택’ 등 3가지 중 자신의 성향에 맞는 방법을 선택, 변액보험 수익률을 쉽게 관리할 수 있게 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변액보험은 펀드 수익률에 따라 보험금이 바뀌므로 시장 변화 및 펀드 변경 등에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한다”면서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기존 가입고객들의 수익률 관리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박상섭 bbakddol@insnews.co.kr

[저작권자 (c)한국보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18-10-17 11:34:12 입력. 최종수정 2018-10-17 12:05:32




제12회 아시아 보험포럼 열려…디지털...
오렌지라이프, 애자일 조직 도입 1년...
삼성화재, 2019 고객만족대상&AMC 시...
제12회 아시아 보험포럼 열려…디...
‘실손보험금 청구 간소화’에 보...
보험업계도 “강원도 산불 피해 ...
“사무장 병원 뿌리째 뽑아야 의...
핑안보험 설계사들 “남이섬 너...
 
한국, 미국 보험지수비 추이
 
상호명 : 한국보험신문(주) ㅣ 소재지: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 42 ㅣ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다06851 ㅣ 등록일자 : 2002.5.29 ㅣ 발행인 : 서경란 ㅣ 편집인 : 이정용
Copyright by Korea Insurance News All rights Reserved. ㅣ ☎02)725-25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