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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보이스피싱 사전 차단 新 모니터링 시스템 오픈
[한국보험신문=박상섭 기자]KB국민은행은 보이스피싱 예방 시스템을 고도화한 ‘新 모니터링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신시스템은 고객의 금융거래 패턴과 자금 흐름 등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보이스피싱 징후를 탐지하는 금융사기 예방 시스템이다.

KB국민은행은 지난 1년간 기존 모니터링 시스템의 보이스피싱 사기 거래 탐지율을 높이기 위해 전념해왔다. 실제 최근 2개월간 이 신시스템 시범운영을 통해 640여건, 총 55억원 이상의 금융사기를 예방했다.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신시스템으로 수집된 정보와 IT기술을 결합해 보이스피싱 사기거래에 대한 탐지율을 향상]시키는 등 보이스피싱 거래의 원천 차단을 위한 예방 시스템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보이스피싱 사기 수법이 변화함에 따라 선제적,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중요해졌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IT기술을 업무 전반에 적용해 금융권 전체를 선도하는 소비자보호 방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박상섭 bbakddol@insnews.co.kr

[저작권자 (c)한국보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20-03-24 10:43:46 입력. 최종수정 2020-03-24 10:47: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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