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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강남역에 디지털금융점포 문 열어
[한국보험신문=박상섭 기자]우리은행은 서울 강남역에 디지털금융점포를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디지털금융점포는 우리은행이 도입한 특화영업점으로 기존 강남역지점을 리뉴얼했다.

디지털금융점포는 디지털존(Zone)과 상담존 등 두 가지로 구성된다. 디지털존에서는 ‘스마트키오스크’를 활용해 예금, 외환, 전자금융, 카드 등의 신규 업무와 각종 변경 신청 등을 고객 스스로 할 수 있다. 예금담보대출 신규 및 연장 등 일부 대출업무 처리도 가능하다.

상담존에서는 단순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디지털존과는 달리 심화된 금융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 대기공간이 분리된 프라이빗한 분위기의 객장에서 자산관리상품, 기업금융, 개인여신 등 업무별 전담직원이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실시한다.

디지털존의 운영시간은 오전 7시~오후 11시30분(단, 키오스크 안내 전담직원 운영시간 오전 9시~오후 6시)이며 상담존은 일반영업점과 동일하게 오전 9시~오후 4시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현재는 보안 등의 문제로 디지털존의 심야 운영이 제한된다”며 “시범운영 등을 거쳐 디지털금융점포의 운영시간 및 점포수 확대를 적극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상섭 bbakddol@insnews.co.kr

[저작권자 (c)한국보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20-03-24 08:54:39 입력. 최종수정 2020-03-24 10:42: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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