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825호
 
[한국보험신문 선정...
[한국보험신문 선정...
[한국보험신문 선정...
[한국보험신문 선정...
종합뉴스 > 금융
굿리치, 유튜브 채널 굿리치TV 신규 ‘우왕좌왕 설계왕’ 공개
[한국보험신문=박상섭 기자]통합 보험관리 플랫폼 굿리치는 굿리치TV 신규 프로그램 ‘우왕좌왕 설계왕’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굿리치는 지난 9월부터 보험 전문 유튜브 채널 굿리치TV를 운영하고 있다. 우왕좌왕 설계왕은 다년간 보험 상품을 분석한 두 명의 매니저가 보험 업계에서도 호불호가 갈리는 특정 보험상품의 장단점을 낱낱이 파헤치는 끝장 토론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에피소드는 논란이 되는 CI(치명적 질환) 보험상품을 바라보는 두 매니저의 상반된 시각이 나온다. 박은영 매니저는 ‘미래에 대한 대비와 높은 환급률을 고려’를 내세우며 보험 유지를 고수하는 입장이며, 반면 박병문 매니저는 ‘장기 납입 기간 등을 내세우며 냉정하게 대안 보험을 찾자’는 해지 입장으로 맞붙는다. 특히, 성향에 따라 보험상품의 호불호가 나뉘는 상황을 고스란히 담아내 공감을 자아낸다.

굿리치TV는 우왕좌왕 설계왕 외에도 다수의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영상을 통해 소비자에게 보험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6개 프로그램, 21편의 콘텐츠를 제작해 선보였다.

남상우 리치플래닛 대표는 “보험상품은 광범위하고 어려운 용어들로 구성돼 있어 보수적이고 딱딱한 금융이라는 이미지가 강했다”라며 “굿리치TV를 통해 보험에 쉽고 유쾌한 이미지를 불어넣어 보험업계를 선도하는 브랜드 채널 활성화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박상섭 bbakddol@insnews.co.kr

[저작권자 (c)한국보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19-12-02 14:51:49 입력. 최종수정 2019-12-02 15:06:05




삼성생명, 밀레니얼 세대 소통을 위한...
생명보험재단, ‘다 들어줄 개’ 캠페...
현대해상, 구세군에 불우이웃 성금 2...
“소비자 중심의 경영 패러다임을...
보험가입자에게 건강관리기기 지...
내년 실손보험료 조정 언제쯤?
금융지주가 보험사 M&A시장 ‘큰...
호주머니처럼 따뜻한 연말됐으...
 
한국, 미국 보험지수비 추이
 
상호명 : 한국보험신문(주) ㅣ 소재지: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 42 ㅣ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다06851 ㅣ 등록일자 : 2002.5.29 ㅣ 발행인 : 서경란 ㅣ 편집인 : 이정용
Copyright by Korea Insurance News All rights Reserved. ㅣ ☎02)725-25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