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848호
 
민식이법 시행으로 ...
[운전자보험]메리츠...
[운전자보험]삼성화...
[운전자보험]KB손보...
종합뉴스 > 금융
KB국민은행, 허인 은행장 재선임
[한국보험신문=박상섭 기자]KB국민은행은 지난 7일 서울 여의도 본점에서 주주총회를 열고 현 허인 은행장의 은행장 재선임 안건을 원안대로 가결했다.

앞서 KB국민은행 은행장후보추천위원회는 허인 은행장을 주주총회에 부의할 최종 은행장 후보로 추천했으며, 주주총회의 결의를 거쳐 국민은행 차기 은행장으로 확정했다. 임기는 2020년 11월 20일 까지다.

국민은행은 3차에 걸친 은행장후보추천위원회 개최를 통해 후보자의 자격, 리더십, 향후 비전 등 대한민국 대표은행의 은행장으로서 갖추어 할 사항들을 면밀하게 검증했다.

2차 위원회에서는 후보자 인터뷰를 통해 재임기간 중 경영성과 및 경영철학, 중장기 경영전략 실행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심도 있는 질의가 이뤄졌다.

국민은행 은행장후보추천위원회는 “후보자는 지난 2년간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건전성과 수익성을 고르게 성장시키는 등 탁월한 역량을 인정받았다”며 “조직을 빠르게 ‘디지털 KB’로 전환시키고, MVNO 사업을 통해 금융권 최초로 통신업에 진출하는 등 KB의 금융혁신을 이끌었다”고 평가했다.
박상섭 bbakddol@insnews.co.kr

[저작권자 (c)한국보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19-11-08 16:50:18 입력. 최종수정 2019-11-08 17:48:00




생명보험협회, 신임 전무이사에 김제...
DB손해보험, 비가입자도 참여가능한 ...
교보생명, 광화문글판 ‘여름편’… ...
자동차 성능·상태점검 책임보험...
음주·뺑소니 교통사고 내면 보험...
보험사 ‘혁신금융서비스’ 잇따...
“보험모집인 교육 의무시간 강화...
중국 보험업계, ‘배달 오토바...
 
한국, 미국 보험지수비 추이
 
상호명 : 한국보험신문(주) ㅣ 소재지: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 42 ㅣ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다06851 ㅣ 등록일자 : 2002.5.29 ㅣ 발행인 : 서경란 ㅣ 편집인 : 이정용
Copyright by Korea Insurance News All rights Reserved. ㅣ ☎02)725-25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