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853호
 
[우리는 가족 설계사...
[운전자보험]올 여름...
[운전자보험]롯데손...
[운전자보험]한화손...
종합뉴스 > 특별기획
[포스트 코로나 시대 보험산업 ‘언택트’ 서비스]삼성화재 ‘자동차보험 교통비·렌터카 간편요청시스템’

‘스마트링크’ 통해 교통비 등 신청

[한국보험신문=성기환 기자]삼성화재는 자동차보험 사고처리 과정에서 고객이 직접 교통비나 렌터카를 신청할 수 있는 ‘자동차보험 교통비·렌트카 간편요청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대표적인 언택트 보험서비스로 평가되는 이 시스템은 고객에게 보내는 카카오 알림톡이나 문자 메시지에 링크를 포함시켜 원하는 서비스에 바로 접속할 수 있도록 하는 ‘스마트링크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다.

기존에는 자동차 보상직원에게 차량 수리기간 동안 지급되는 교통비나 렌터카를 요청해야 했지만 간편요청시스템을 이용하면 고객이 직접 신청할 수 있어 편리해졌다. 교통비의 경우 입금 받을 계좌만 입력하면 교통비가 자동 계산되어 지급된다. 렌터카 신청 시에는 자동적으로 배정된 우수업체가 직접 고객에게 연락해 배차를 받게 된다.

이외에도 삼성화재는 자동차보험 보상과정에서 스마트링크를 활용해 다양한 방식의 디지털 혁신을 이어가고 있다. 고객들은 이 서비스를 통해 개인정보활용 동의나 사고처리 필요서류를 업로드할 수 있고, 사고처리 진행과정과 결과안내도 받을 수 있다. 실제로 작년 12월 자동차보상 스마트링크 서비스 출시 이후 5개월 만에 매달 20만건 가까운 고객들이 이용할 만큼 대표적인 비대면 서비스로 자리 잡았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삼성화재는 영업현장 뿐만 아니라 보상과정에서도 디지털 혁신을 이어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성기환 angel1004@insnews.co.kr

[저작권자 (c)한국보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20-06-29 04:04:59 입력.




[알림]제13회 아시아 보험 포럼
SBS ‘보험설계사 비하’ 공식 사과
재택근무 늘면서 사이버보험 수요 확...
상반기 車보험 손해율 소폭 하락...
[하반기 경영전략 Keyword]경쟁력...
코로나19 등 감염병에도 재해보험...
무(저)해지 상품구조 개선안 놓고...
“국민 덕분에”
 
한국, 미국 보험지수비 추이
 
상호명 : 한국보험신문(주) ㅣ 소재지: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 42 ㅣ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다06851 ㅣ 등록일자 : 2002.5.29 ㅣ 발행인 : 서경란 ㅣ 편집인 : 이정용
Copyright by Korea Insurance News All rights Reserved. ㅣ ☎02)725-25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