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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사 비대면영업지원 시스템]코로나19 확산에 비대면 영업지원시스템 풀가동

설계사는 태블릿PC·스마트폰으로 고객에 보장분석 서비스
직접적 영업활동보다 M러닝·동영상 통한 온라인교육 강화


[한국보험신문=박상섭 기자]코로나19 지역 확산과 직장내 감염이 본격화되면서 설계사 채널을 통한 대면영업은 사실상 어렵게 됐다. 이에 보험사들은 고객을 만날 수 없는 설계사들의 영업활동을 돕기 위한 여러가지 지원책을 내놓고 있다.

보험업계에 따르면 보험사들은 인슈어테크 활성화에 힘입어 다양한 비대면 영업지원시스템을 구축했다. 덕분에 설계사들은 태블릿PC나 스마트폰을 이용해 고객에게 보장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전자청약도 수행할 수 있게 됐다.

그러나 현재 국내 보험영업 환경에서 설계사들이 고객을 직접 만나지 않고서는 보험계약 체결을 제대로 완료할 수 없는 것이 현실이다. 때문에 보험사들의 비대면 영업지원스시템은 여전히 한계가 있다.

이를 감안해 보험사들은 설계사의 직접적 영업활동 지원보다는 M러닝, 동영상 강의, e북 등의 디지털 교육 콘텐츠 제공 등 대부분 온라인 교육에 비중을 둔 비대면 영업지원시스템을 가동하고 있다.

박상섭 bbakddol@insnews.co.kr

[저작권자 (c)한국보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20-03-16 00:28:51 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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