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840호
 
[코로나19 함께 이겨...
[코로나19 함께 이겨...
[코로나19 함께 이겨...
[코로나19 함께 이겨...
종합뉴스 > 특별기획
[보험사 비대면영업지원 시스템-한화생명]라이프플러스 아카데미에서 설계사 온라인 교육

25일까지 자산이전 컨설팅 등 총 32강좌 운영

[한국보험신문=박상섭 기자]한화생명은 온라인 아카데미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FP(재무설계사) 교육 환경 변화에 발빠르게 대처하고 있다.

한화생명은 지난 9일 FP를 위해 라이프플러스 아카데미(LIFEPLUS ACADEMY)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한 온라인 특별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한화생명이 임직원 및 FP들의 집합 교육 시설인 라이프파크 연수원을 지난 5일 코로나19 치료센터로 제공하면서 현장 교육이 중지된 데 따른 조치다. 보험사의 특성상 대면 집합교육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음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로 불가피하게 온라인 교육으로 대체하게 된 것이다.

오는 25일까지 개설되는 온라인 특별 과정은 8회차 총 32개 과정으로 진행된다. 한화생명 소속 FP라면 누구나 자율 수강할 수 있어 온라인 환경에서도 자기주도학습이 이뤄지도록 했다. 이번 특별 과정 콘텐츠는 ▲iOS 13 및 태블릿 PC 활용 ▲개인·법인사업자 컨설팅 ▲자산 이전 컨설팅 ▲변액보험 ▲영업 스킬 ▲실전 마케팅 등 FP들의 영업 역량 강화에 필요한 주제들로 구성됐다.

앞서 한화생명은 코로나19 위기단계가 ‘심각’으로 격상된 이후부터 감염예방을 위해 단체 행사 및 집합교육을 취소하고, 회식 등 불필요한 모임도 금지하고 있다.

변준균 한화생명 라이프파크 연수팀장은 “앞으로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되면 다시 오프라인 교육을 정상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며 “집합 교육의 공백이 전혀 느껴지지 않도록 라이프플러스 아카데미의 우수한 콘텐츠로 현장에서 고생하는 FP들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라이프플러스 아카데미(LIFEPLUS ACADEMY)는 한화생명만의 맞춤형 온라인 교육 플랫폼이다. 보험용어사전을 비롯해 각종 자격증 강좌와 영업 스킬 등 FP와 임직원에게 필요한 콘텐츠를 제공해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박상섭 bbakddol@insnews.co.kr

[저작권자 (c)한국보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20-03-16 00:26:32 입력.




KB손보, 소방공무원 응원하는 ‘불끈...
금감원, 임원급여 30% 반납하기로…4...
교보생명, 美회계감독위에 딜로이트 ...
무직 상태에서 다수 보험가입… ...
신창재 회장 “코로나가 바꿀 세...
실손청구 간소화·해외투자한도 ...
코로나19로 재택근무 확산… “사...
다시 일상으로
 
한국, 미국 보험지수비 추이
 
상호명 : 한국보험신문(주) ㅣ 소재지: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 42 ㅣ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다06851 ㅣ 등록일자 : 2002.5.29 ㅣ 발행인 : 서경란 ㅣ 편집인 : 이정용
Copyright by Korea Insurance News All rights Reserved. ㅣ ☎02)725-25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