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834호
 
[한국보험학회·리스...
[한국보험학회·리스...
[한국보험학회·리스...
[베트남 보험시장]“...
종합뉴스 > 특별기획
[올해 설 선물은 역시 가심(心)비 높은 보험상품-운전자보험]귀향·귀경길 자동차 사고 폭넓은 보장이 특징

일상생활 안전까지 보장하는 상품 출시

설이나 추석 같은 명절에는 가족 동승 장거리 운행이 잦아 자동차 사고가 날 경우 가족 전체를 위험에 빠뜨릴 수도 있다. 이같은 사고에 대비하기 위해선 안전운전과 운전자보험 가입이 필수적이다. 설 연휴 고향 방문을 예정하고 있는 고객은 미리 자동차와 관련된 보험을 점검할 필요가 있다.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는 사람은 의무적으로 자동차보험에 가입한다. 자동차보험은 자동차 사고로 인해 일어나는 다른 사람의 피해에 대해 배상책임을 담당한다. 반면 운전자보험은 자동차보험에서 보장하지 않은 운전자와 그 가족의 신체적, 법률적 비용손해는 물론 최근에는 일상생활 안전까지 보상하는 게 특징이다.

삼성화재 ‘안전운전 파트너’ 운전자보험은 운전자 벌금, 변호사 선임비용, 교통사고 처리지원금을 통해 법률적 비용을 보장한다. 또 유족생활지원금, 자동차사고 부상치료지원금, 골절 등 진단, 수술비와 배상책임을 보장한다. 가족 부상 때 치료지원금, 보복운전 피해 위로금, 한방치료비도 지급한다.

현대해상 ‘하이카운전자상해보험’은 운전자와 자녀를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유자녀 교육지원금 전환제도’를 도입해 일찍 아이를 둔 2030세대 젊은 부부 운전자에게 권장할 수 있다. 예상하지 못한 교통사고로 운전자의 형사적, 행정적 책임을 보장한다. 다만 신호위반, 속도위반, 중앙선침범, 스쿨존 사고시 형사처벌 대상으로 합의가 필요하다.

한화손해보험 ‘무배당 차도리 ECO 운전자상해보험’은 ▲자동차사고부상발생금 보장 확대 ▲형사합의금, 변호사선임비용 등 담보 강화 ▲상해 및 레저 관련 신규담보 추가 탑재 ▲만기유지보너스 추가를 통한 목적자금만들기 강화 등이 특징이다. 또 척추상해수술, 고심도 상해인 십자인대수술비, 아킬레스건수술비, 반월판연골수술비 담보를 신설했다.

MG손해보험의 온라인채널인 #JOY다이렉트 ‘JOY운전자보험’은 연령과 성별에 관계없이 월 보험료가 2900원으로 동일한 ‘29플랜’을 선보였다. 29플랜은 ▲교통상해 사망보험금(1000만원) ▲벌금비용(2000만원) 등의 담보를 보장한다.

이외에도 DB손해보험 ‘참좋은운전자보험’, KB손보 ‘KBThe드림매직카상해보험’, 메리츠화재 ‘(무)메리츠화재운전자보험 M-Drive1510’, 흥국화재 ‘든든한붕붕운전자보험’ 등 현재 대부분의 손보사에서 운전자보험을 판매하고 있다.

박상섭 bbakddol@insnews.co.kr

[저작권자 (c)한국보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20-01-20 06:45:54 입력.




‘우한폐렴’ 확산에 항공권 환불 러...
종신·간편가입 암보험이 판매시장 주...
A+에셋 ‘WM 파트너스’ 초고능률 설...
달린 만큼만 보험료 내는 자동차...
“지금은 보험설계사 ‘대량도입...
코로나19 확산에 ‘기업휴지보험...
‘혁신의 물꼬트는 메기’ VS ‘...
중국생명의 연말연시 따뜻한 나...
 
한국, 미국 보험지수비 추이
 
상호명 : 한국보험신문(주) ㅣ 소재지: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 42 ㅣ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다06851 ㅣ 등록일자 : 2002.5.29 ㅣ 발행인 : 서경란 ㅣ 편집인 : 이정용
Copyright by Korea Insurance News All rights Reserved. ㅣ ☎02)725-25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