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822호
 
[2019 한국보험학회...
[2019 한국보험학회...
[2019 한국보험학회...
[2019 한국보험학회...
종합뉴스 > 특별기획
[배타적 사용권 획득 상품]삼성생명 ‘우리아이 올바른 성장보험’

학습장애 등 위험률 6종 독창성 인정

[한국보험신문=이연훈 기자]삼성생명은 자녀 출생 전후에 필요한 부분을 채워주는 ‘우리아이 올바른 성장보험’을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은 기존 어린이보험에서 보장하지 않았던 신규 위험에 대해 요율을 개발한 것에 대해 독창성과 유용성을 인정받아 6개월 배타적 사용권을 부여받았다.

‘우리아이 올바른 성장보험’에서 보험업계 최초로 개발한 신규 위험률 6종은 부모의 니즈를 반영한 성장장애(특정갑상선·뇌하수체기능저하증) 2종, 학습장애·마음건강·입원·심질환 관련 위험률 4종이다.

이 상품은 출생 이후 자녀 성장을 지켜주는 다양한 보장이 장점으로 학자금·연금특약 가입으로 대학학자금, 졸업기념금 및 연금으로 활용이 가능해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덕분에 출시 이후 2달만에 1만여건이 판매됐다.

보장 내용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주보험에서는 암을 비롯해 소아기 자녀에게 치명적인 다발성소아암, 재해장해 등을 함께 보장한다. 자녀가 커가면서 발생하는 질병, 사고 등에 대한 대비는 다양한 특약으로 할 수 있다.
성장장애를 유발하는 ‘특정갑상선·뇌하수체기능저하증’부터 학습장애를 유발하는 ‘특정언어장애·말더듬증’, 각종 스트레스 노출로 발생할 수 있는 ‘원형탈모증’까지 보험업계 최초로 도입한 특약으로 보장한다.

학자금·연금특약 가입 시 졸업기념금·대학학자금 특약으로 자녀들 학비도 적절히 보조할 수 있다. 가입 나이는 0세부터 18세까지이며, 5년납부터 최대 30년납까지 선택할 수 있다.



이연훈 dusgns02@insnews.co.kr

[저작권자 (c)한국보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19-11-04 00:00:08 입력.




NH농협생명, 고객패널 제안 반영한 서...
교보생명, 장애인 자립 돕는 ‘함께하...
메리츠화재, 노원구 상계동서 ‘사랑...
실손보험 청구 간소화, 이번엔 국...
문재인케어 시행 뒤 실손 손해율...
무해지 보험시장 놓고 행보 달라...
[2019 한국보험학회 정책세미나]...
흥국화재 ‘사랑의 연탄’ 나눔...
 
한국, 미국 보험지수비 추이
 
상호명 : 한국보험신문(주) ㅣ 소재지: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 42 ㅣ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다06851 ㅣ 등록일자 : 2002.5.29 ㅣ 발행인 : 서경란 ㅣ 편집인 : 이정용
Copyright by Korea Insurance News All rights Reserved. ㅣ ☎02)725-25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