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847호
 
민식이법 시행으로 ...
[운전자보험]메리츠...
[운전자보험]삼성화...
[운전자보험]KB손보...
종합뉴스 > 특별기획
[단풍이 부르는 계절… 가을철 야외활동엔 레저보험 챙기세요]

등산·낚시 등 맞춤형 레저보험 상품 잇따라 나와
원하는 시기 가입하고 해지 가능한 스위치형 인기


[한국보험신문=박상섭 기자]주 52시간 근무제 시행 등으로 레저활동 시간이 늘었다. 가을은 단풍 나들이 등 야외 레저활동이 활발한 계절이다. 그러나 여행, 등산, 낚시 등 야외 레저활동에는 예상치 못한 사고가 자주 발생하게 된다. 이에 대비해 레저보험 챙기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최근 보험사들은 야외활동으로 인한 사고 대비를 위한 레저보험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KDB생명은 지난 9일 고객이 원하는 보장 내용을 스스로 선택해 가입할 수 있는 DIY 컨셉트의 ‘나만의 레시피 보장보험’을 출시했다. 기본 보장인 ‘재해 사망보장’에 20여개의 선택특약을 통해 여행과 레저를 즐기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보험을 제공하고 있다.

메리츠화재는 크라우드 보험 플랫폼 인바이유와 함께 ‘낚시안심서비스 보험’을 내놓았다. 이 상품은 하루에 2000원의 저렴한 보험료로 낚시 중 사망이나 후유장해, 골절수술비, 식중독비용, 교통상해 입원일당 등을 보장한다. NH농협생명은 운동을 하다가 발생할 수 있는 사고와 일상생활 재해를 한꺼번에 보장하는 ‘NH온라인생활레저보험’을 판매하고 있다. 또 최근 캠핑족이 늘어나면서 캠핑장 이용객들의 안전을 지켜주기 위한 ‘야영장사고배상책임보험’도 나와 있다.

뱅크샐러드는 지난 6월 고객이 원하는 시기에 원하는 보험을 스스로 가입하고 해지할 수 있는 스위치 보험을 선보였다. 첫 스위치 보험으로 삼성화재의 여행자보험을 내놓았다. 첫 가입 이후 두 번째부터는 3초 만에 손쉽게 보험에 가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박상섭 bbakddol@insnews.co.kr

[저작권자 (c)한국보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19-09-30 00:26:09 입력.




농협생명, 유병력자 가입 문턱 낮춘 ...
한화생명, 코로나19로 연도대상 대신...
동양생명, 7년 연속 KSQI ‘우수콜센...
올해 1분기 보험사 당기순이익 전...
40대 “나와 주변의 ‘질병·사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 ‘언택트’ ...
청와대發 ‘원격의료제도’ 도입...
“보험사 누나가 체온 측정해 ...
 
한국, 미국 보험지수비 추이
 
상호명 : 한국보험신문(주) ㅣ 소재지: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 42 ㅣ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다06851 ㅣ 등록일자 : 2002.5.29 ㅣ 발행인 : 서경란 ㅣ 편집인 : 이정용
Copyright by Korea Insurance News All rights Reserved. ㅣ ☎02)725-25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