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813호
 
[2019 대학생 아이디...
[2019 대학생 아이디...
[2019 대학생 아이디...
[2019 대학생 아이디...
종합뉴스 > 특별기획
[보험사 여름 봉사활동]보험업계의 여름나기는 “정성 담은 나눔활동으로”

복지시설과 취약계층 찾아 독거 어르신 등에게 따뜻한 보양식
농협생명·신한생명·한화손보·농협손보·MG손보 등 참여


찜통 더위에도 보험업계의 따뜻한 나눔활동은 멈추지 않는다. 올 여름에도 많은 보험사들이 어려운 이웃을 찾아 봉사활동을 하며 여름나기를 하고 있다. 이번 여름 보험업계 봉사활동은 주변의 소외계층에게 ‘보양식’을 대접하는 프로그램이 많은 게 특징이다. NH농협생명을 비롯해 신한생명·한화손보·농협손보·MG손보 등이 복날을 맞아 노인복지관이나 장애인 복지시설 등을 찾아 삼계탕 등의 보양식을 대접하는 나눔활동을 진행했다.

홍재은 NH농협생명 대표와 임직원들은 지난달 23일 서울시 은평구에 있는 은평노인종합복지관에서 취약어르신 1000여명을 대상으로 ‘여름 보양식 삼계탕 지원’ 나눔행사를 펼쳤다. 이번 행사는 무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중복을 맞아 어르신의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을 위해 마련됐으며, 이날 홍재은 대표와 임직원 25여명은 은평노인종합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에게 삼계탕을 대접하며 훈훈한 정을 나눴다. 홍재은 대표는 “어르신의 몸도 마음도 지치기 쉬운 여름철, 보양식이라도 챙겨드리며 무더운 여름나기에 도움을 드리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농협생명은 협동조합 기반의 보험사로서 임직원 모두가 따뜻한 나눔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신한생명도 지난달 20일 노인복지관에서 홀로 생활하고 계신 독거 어르신의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을 위한 ‘보양식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직원 봉사자들은 서울 양천어르신종합복지관과 광주 북구노인종합복지관에서 어르신께 대접할 삼계탕과 반찬을 준비하고 배식을 도왔다. 이어 어르신들의 식사 및 다과시간이 끝난 후에는 설거지와 식당 뒷정리를 하는 것으로 활동을 종료했다. 신한생명은 지난달 13일에도 제주도 제주시 노인지원센터에서 직원봉사자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보양식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지역별 봉사활동을 통해 총 400여명의 어르신께 보양식을 전했다.

한화손해보험 강북지역본부 봉사단은 지난달 23일 서울시 종로구 종로노인종합복지관에서 지역 독거 어르신 550명을 초청해 ‘혹서기 보양식 나눔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한화손보 강북지역본부 봉사단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함께 준비한 삼계탕으로 식단을 준비했다. 봉사단은 무더위에 체력이 저하되기 쉬운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보양식을 대접하고, 여름철 안전사고에 대한 주의사항도 안내했다.

NH농협손해보험 헤아림 봉사단도 같은 날 서울 서대문구에 있는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을 찾아 ‘여름나기 삼계탕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오병관 농협손보 대표를 비롯한 헤아림 봉사단 20여명은 이날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구내식당에서 어려운 이웃 200여명에게 삼계탕을 대접하고 거동이 불편한 50여 가구에는 삼계탕 꾸러미를 직접 전달하는 등 본격적인 무더위에 앞서 보양식을 나누며 건강을 챙기는 시간을 가졌다.

MG손해보험 조이봉사단은 지난달 25일 서울시 관악구 봉천동에 있는 관악구장애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지역 장애인 400여명에게 보양식 점심식사를 대접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무더위에 지친 이웃들의 기력 회복에 도움을 주는 삼계죽 등 건강한 한끼 식사를 대접하기 위해 마련했다. 조이봉사단은 이날 배식활동, 식사 보조, 설거지 등 식사 준비부터 정리까지 봉사활동을 펼쳤으며, 거동이 불편해 복지관에 오지 못한 이웃들을 위해선 가정배달용 음식을 포장해 전달했다.

박상섭 bbakddol@insnews.co.kr

[저작권자 (c)한국보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19-08-19 00:49:42 입력.




NH농협생명, 영농철 부족한 농촌 일손...
신한생명, 인터넷보험 가입고객 대상...
삼성생명, 고객과 함께하는 모습 담아...
“실손 손해율 방치하면 30년후엔...
“개인 의료이용 연계된 보험료 ...
보험사 주택담보 대출 줄고 보험...
[2019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밀...
정성과 공경의 마음이 듬뿍 담...
 
한국, 미국 보험지수비 추이
 
상호명 : 한국보험신문(주) ㅣ 소재지: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 42 ㅣ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다06851 ㅣ 등록일자 : 2002.5.29 ㅣ 발행인 : 서경란 ㅣ 편집인 : 이정용
Copyright by Korea Insurance News All rights Reserved. ㅣ ☎02)725-25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