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813호
 
[2019 대학생 아이디...
[2019 대학생 아이디...
[2019 대학생 아이디...
[2019 대학생 아이디...
종합뉴스 > 특별기획
[보험사 여름 봉사활동]유아교육·재활치료 등 봉사 프로그램도 ‘특화’

현대해상, 장애아동과 가족 위한 치유 프로그램 마련
미래에셋생명, 미세먼지 절감 위해 한강숲 조성 나서
흥국생명, 그룹홈 여성 청소년을 위한 자립교육 실시


[한국보험신문=박상섭 기자]보험업계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이 갈수록 다양화되고 있다. 올 여름 보험업계 봉사활동은 각 보험사 특성에 맞게 자신만의 방식으로 특화된 프로그램을 마련해 전개하고 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현대해상은 지난달 18일 돌봄지원을 통해 오랜 재활치료로 지친 장애아동과 가족들의 심리적 안정과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주는 신규 사회공헌프로그램 ‘마음쉼표’를 진행했다. 마음쉼표는 유아교육, 특수교육 등을 전공한 전문 선생님이 직접 방문해 보호자 대신 장애아동을 돌봐주고 치료스케줄을 관리해 주는 ‘1:1돌봄지원’과 음악·미술 도구 등을 활용해 언어 및 신체감각 발달에 도움을 주는 ‘놀이교실’로 구성됐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아동의 가족 등 보호자들은 잠시 휴식을 취하거나 시간이 없어 미뤄왔던 일을 할 수 있으며, 색다른 놀이교실로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도 있다.

미래에셋생명은 지난달 12일 서울 용산구 이촌 한강공원에서 임직원 봉사단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미세먼지 저감과 도심 속 숲 조성을 위한 봉사활동 ‘한강에 숲을 선물합니다’를 진행했다.

미래에셋생명은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이촌 한강공원에 2023년까지 면적 3000㎡에 달하는 ‘미래에셋생명 숲’을 만든다고 밝혔다. ‘미래에셋생명 숲’은 수변인 한강공원에서 잘 서식하는 왕버드나무, 수양(능수)버들, 키버들 등의 버드나무 수종과 조팝나무로 조성한다.
흥국생명은 자립을 앞둔 그룹홈 고3 여성 청소년들의 건강한 사회진출 위한 자립교육 ‘봄볕학교’를 진행하고 지난 2일 수료식을 개최했다. 그룹홈은 부모의 학대, 사망, 경제적 곤란 등의 이유로 원가정이 해체된 아동에게 일반 가정과 같은 주거환경을 제공하는 7인 이하의 생활시설이다. 그룹홈 아동청소년은 만 19세 이후에는 시설에서 퇴소해 자립해야 하지만 현실적인 문제로 대부분의 청소년들이 자립에 대해 어려움을 느낀다. 이번 자립교육은 고3 여성청소년 12명이 참여해 총 2주간의 교육으로 진행됐다. 취업과 관련된 이력서 작성방법 및 모의 면접, 근로계약 및 근로조건 등에 대한 노무 교육을 시작으로 집 보는 방법과 계약방법, 예절교육까지 실생활에 필요한 강의들로 구성됐다.

AIA생명은 지난 7~8일 헬스케어 스타트업 ‘MG 솔루션스’와 함께 텔레마케터들을 위한 바른 체형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바른 체형 캠페인은 장시간 앉아서 근무해야 하는 텔레마케터들에게 목디스크, 척추질환과 같은 근골격계 만성질환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고 바른 체형 코칭을 제공했다. 캠페인에는 AIA생명 콜센터 두 곳에서 50명씩 모두 100명의 텔레마케터들이 참가했다. MG 솔루션스는 자사의 헬스테크 기술을 통해 상담원들의 근골격계 만성질환 잠재 가능성을 살펴보고 체형에 따른 자세교정 운동 등의 솔루션을 제공했다.

AIA생명은 오는 9월에도 총 100명의 AIA생명 직원들을 대상으로 근골격계 바른 체형 코칭 및 또 다른 AIA 오픈 이노베이션 참가 스타트업인 ‘트로스트’가 제공하는 심리 상담 프로그램을 추가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박상섭 bbakddol@insnews.co.kr

[저작권자 (c)한국보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19-08-19 00:48:49 입력.




NH농협생명, 영농철 부족한 농촌 일손...
신한생명, 인터넷보험 가입고객 대상...
삼성생명, 고객과 함께하는 모습 담아...
“실손 손해율 방치하면 30년후엔...
“개인 의료이용 연계된 보험료 ...
보험사 주택담보 대출 줄고 보험...
[2019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밀...
정성과 공경의 마음이 듬뿍 담...
 
한국, 미국 보험지수비 추이
 
상호명 : 한국보험신문(주) ㅣ 소재지: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 42 ㅣ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다06851 ㅣ 등록일자 : 2002.5.29 ㅣ 발행인 : 서경란 ㅣ 편집인 : 이정용
Copyright by Korea Insurance News All rights Reserved. ㅣ ☎02)725-25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