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794호
 
[보험계리사]몸값 치...
[보험계리사]올해 보...
[보험계리사]美서도...
[골프와 보험]막오른...
종합뉴스 > 특별기획
[제12회 아시아 보험포럼]한·중·일 베테랑 설계사들의 보험영업 노하우 공유
‘대면채널 경쟁력 제고 방안’ 주제에 영업현장서도 관심 폭증
4월 18일 서울 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특강·세미나 진행


[한국보험신문=박상섭 기자]한국보험신문, 일본보험매일신문, 중국보험보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제12회 아시아 보험포럼이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2박 3일간 서울과 강원도 일원에서 한국보험신문 주관으로 열린다.

올해 아시아 보험포럼의 주제는 ‘디지털보험시대 대면채널(설계사 조직)의 경쟁력 제고 방안’이다.

현재 보험업계는 제4차 산업혁명으로 디지털보험시대를 맞고 있다. 디지털보험은 제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ICT(정보통신기술)가 키워드다. 따라서 다른 산업과 마찬가지로 상품과 서비스는 물론이고 유통채널에서도 기존 시스템과는 전혀 다른 변화와 혁신을 요구하고 있다. 보험산업에서는 특히 플랫폼과 판매 채널의 다양화로 전통적 설계사 조직이 약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한국 뿐만 아니라 일본과 중국 보험업계의 공통 과제이다.

이같은 보험환경 변화를 반영해 제12회 아시아 보험포럼 주제를 ‘디지털보험시대 대면채널(설계사 조직)의 경쟁력 제고 방안’으로 선정했다.

행사 기간 한국과 중국, 일본의 보험업계, 학계, 금융당국 관계자 등 보험 전문가들이 참석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 주제에 맞춰 중국의 보험엘리트원탁회의(China Millions Forum, CMF)와 한국의 한국MDRT협회 관계자 등 한국과 중국, 일본의 베테랑 영업인들이 대거 참여한다. 이들은 자신의 영업현장 경험을 담은 특강을 통해 보험판매 노하우를 소개하면서 영업 일선의 설계사들이 디지털보험 시대에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영업 특강은 한국에서는 박성만 한국MDRT협회 2015년 회장이 맡고, 일본에서는 일본 생보업계 전설의 영업맨 하야카와 마사루가 특강을 진행한다. 중국에서는 중국 태평양생명보험 1위 설계사인 루샤오메이 중국 CMF 부주석이 마이크를 잡을 예정이다. 보험업계 관계자는 “올해 아시아 보험포럼은 한중일 보험영업 달인들이 한 자리에 모여 서로의 영업 노하우를 공유하는 보험영업인 교류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시아 보험포럼은 지난 2006년 ‘한·중 보험업계 최고지도자회의’로 출발해 2010년 일본 도쿄, 2011년 제주도 서귀포로 이어지면서 동아시아 3국이 번갈아가며 개최했다. 이후 2012년부터 2016년까지는 중국 베이징에서 열렸다. 이는 중국 보험산업의 급성장에 따라 글로벌 보험업계의 관심이 중국 보험시장 진출에 쏠린 현실을 반영한 것이다.

지난 2017년 제10회 아시아 보험포럼은 2011년 제주 서귀포 대회 이후 6년 만에 한국에서 개최됐다. 제10회 대회에서는 최근 갈수록 고도화, 지능화되고 있는 보험사기를 주제로 다뤄 아시아 보험인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특히 한국의 금융사 보안관련 업무를 맡고 있는 금융보안원이 공동으로 주관해 의미를 더했다.

지난해 제11회 아시아 보험포럼은 2010년 이후 7년 만에 일본 도쿄에서 열려 일본 보험업계와 학계 관계자들이 대거 참가했으며 나가오카 히로유키 일본 금융청 감독국 보험상품 실장이 ‘일본의 보험행정과 인슈어테크’라는 제목의 특별강연을 실시해 주목을 끌었다.
박상섭 bbakddol@insnews.co.kr

[저작권자 (c)한국보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19-04-01 00:19:05 입력. 최종수정 2019-04-17 17:17:07




제12회 아시아 보험포럼 열려…디지털...
오렌지라이프, 애자일 조직 도입 1년...
삼성화재, 2019 고객만족대상&AMC 시...
제12회 아시아 보험포럼 열려…디...
‘실손보험금 청구 간소화’에 보...
보험업계도 “강원도 산불 피해 ...
“사무장 병원 뿌리째 뽑아야 의...
핑안보험 설계사들 “남이섬 너...
 
한국, 미국 보험지수비 추이
 
상호명 : 한국보험신문(주) ㅣ 소재지: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 42 ㅣ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다06851 ㅣ 등록일자 : 2002.5.29 ㅣ 발행인 : 서경란 ㅣ 편집인 : 이정용
Copyright by Korea Insurance News All rights Reserved. ㅣ ☎02)725-25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