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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M포탈’로 모바일 영업시스템 효율화

3월 중순 도입… 컴퓨터+태블릿 갤럭시 북 이용

[한국보험신문=최은수 기자]삼성화재가 지난 3월 중순 전사에 도입한 ‘M포탈’이 본격적으로 영업현장에 활용되면서 업무 효율성이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기존 컴퓨터와 태블릿 두 가지 기기를 활용하던 모바일 영업시스템을 ‘갤럭시 북’을 통해 일원화하면서 빠른 업무처리와 효율적인 고객 응대가 가능해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삼성화재는 지난달 컴퓨터와 태블릿 기능이 합쳐진 갤럭시 북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모바일 영업시스템인 ‘M포탈’을 론칭했다. 이 서비스는 강남 일부지역 등에서 실적이 우수한 RC(Risk Consultant)들에게 시상 등으로 시범도입을 한 다음 전사로 확대했다. 지난 12일 삼성화재 영업관리자에 따르면 기존에는 가입 설계를 위해서는 노트북을 사용하고 전자서명 등을 하려면 태블릿을 이용하는 등 번거로움이 있었다. 그러나 ‘M포탈’을 구축하고 태블릿의 터치와 노트북의 기능을 탑재한 갤럭시 북 하나로 이같은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삼성화재 강남지역단 소속 RC는 “갤럭시 북 하나만으로 언제 어디서나 빠른 속도로 일처리가 가능해졌다”면서 “고객들도 기존보다 빠른 속도로 업무처리가 가능해졌고 컨설팅 서비스도 강화돼서 좋아한다”고 말했다.
최은수 cuscause@insnews.co.kr

[저작권자 (c)한국보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19-04-15 00:05:10 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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