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857호
 
[우리는 가족 설계사...
[보험업계 보험금 간...
[보험업계 보험금 간...
[보험사별 보험금 간...
종합뉴스 > 생명보험
교보생명 블로그, 세대별 맞춤 콘텐츠로 1600만 돌파
[한국보험신문=박상섭 기자]교보생명은 공식블로그 ‘가족, 꿈, 사랑’의 방문자가 1600만명을 넘어섰다고 12일 밝혔다.

교보생명 블로그는 지난 2012년 4월 문을 연 이후 고객들로부터 호응을 얻으며 보험업계의 대표적인 블로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최근 월평균 방문자 수도 26만명에 이른다.

이같은 교보생명 블로그의 인기는 다양한 스토리와 콘텐츠를 통해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춘 정보를 폭넓게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2030세대를 위한 금융·보험상식과 재테크, 여행과 요리정보, 4050세대를 위한 인문학과 자녀교육, 재무설계, 건강상식 등 세대별 맞춤형 콘텐츠로, 보험사 블로그는 딱딱할 것이라는 고정관념을 탈피하며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다양한 콘텐츠의 원동력은 바로 ‘시민기자단’. 대학생, 주부 블로거 출신 전문필진 등으로 구성된 시민기자단 20여명이 직접 발로 뛰며 취재한 생생한 포스팅이 많은 이들의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고객들이 관심 가질만한 다양한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이며 2030세대는 물론 4050세대들의 호응도 높다”며,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를 녹여내 모든 세대가 함께 소통하는 디지털 문화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보생명은 오는 16일까지 새해 다짐을 응원하는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공식블로그 이벤트 게시글에 ‘자신의 새해 다짐 이야기’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키친툴 세트, 스마트 체중계, 커피 기프티콘 등을 증정한다.
박상섭 bbakddol@insnews.co.kr

[저작권자 (c)한국보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20-02-12 10:10:02 입력. 최종수정 2020-02-12 10:56:38




한화생명, 생보업계 최초 보이스피싱...
KB​손보, 공유 전동킥보드보험...
교보생명, 통합 고객서비스 앱 ‘Kar...
미래통합당도 “실손보험 청구 간...
‘채권재분류 RBC 비율 높이기’...
“대형 자연재난에 대비할 정책성...
[우리는 가족 설계사]“힘겨울 땐...
“넘어져도 괜찮아, 다시 RUN”
 
한국, 미국 보험지수비 추이
 
상호명 : 한국보험신문(주) ㅣ 소재지: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 42 ㅣ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다06851 ㅣ 등록일자 : 2002.5.29 ㅣ 발행인 : 서경란 ㅣ 편집인 : 이정용
Copyright by Korea Insurance News All rights Reserved. ㅣ ☎02)725-25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