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852호
 
[우리는 가족 설계사...
[광고로 비교해 본 ...
[광고로 비교해 본 ...
[광고로 비교해 본 ...
종합뉴스 > 생명보험
한화생명, 노조와 손 맞잡고 ‘한화생명 노사상생협력 선언’
[한국보험신문=박상섭 기자]한화생명은 13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2020년 노사화합 선포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선포식에는 여승주 대표와 김태갑 노동조합위원장 등 노사대표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특히 이 행사에는 양승철 고용노동부 서울남부지청장이 직접 행사장을 찾아 노사관계의 모범적 사례를 보여준 한화생명의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번 선포식은 노사간 신뢰와 존중을 바탕으로 ‘지속가능경영 실천 및 노사상생’의 의미를 담아 진행됐다. 한화생명 노사는 이날 노사화합 공동선언을 통해 한화생명의 화합적 노사관계 구축을 대내외에 선포하며 2020년 도약을 위한 각오를 다졌다.

선언문에는 ‘신뢰를 통한 상생협력 문화의 정착’, ‘급변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초일류 보험사를 향한 지속적 혁신 추진’, ‘각자 업무에서 최선을 다하는 공동체 의식 기반의 기업문화 정착’의 내용을 담았다.

여승주 한화생명 사장은 “이번 선포식은 조합의 회사에 대한 신뢰와 존중 덕분에 이뤄졌다”며 “더욱 귀 기울여 듣고 소통하는 경영으로 조합과 함께 회사의 미래를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태갑 노조위원장도 “현재의 상황에서 새로운 도약을 위해서는 노사 모두가 주인의식을 가져야 한다”며 “각자 본연의 임무에 더욱 충실함은 물론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는 한화생명을 만드는 데 힘을 보태겠다”고 화답했다.

양승철 고용노동부 서울남부지청장은 “최근 저금리, 인구구조 변화, 각종 제도환경 등의 영향으로 모두가 어렵다고 하는 이때에 한화생명의 노(勞)와 사(使)가 회사의 미래를 위해 성숙된 노사화합의 결실을 이뤄낸 모습을 보며 밝은 한화생명의 미래를 볼 수 있었다”고 축하했다.
박상섭 bbakddol@insnews.co.kr

[저작권자 (c)한국보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20-01-13 14:17:55 입력. 최종수정 2020-01-13 14:57:11




미래에셋생명, ‘보험료 정산받는 첫...
한화생명, 신계약 보완 서류 스마트폰...
교보생명, 복지부와 대국민 캠페인…...
전재수 의원, ‘실손보험 청구 간...
코로나 감염병 보장보험 출시 끝...
KDB 우선협상 대상자 JC파트너스
보험사, 소방관 군인 택배원 등 ...
중국 보험업계, ‘배달 오토바...
 
한국, 미국 보험지수비 추이
 
상호명 : 한국보험신문(주) ㅣ 소재지: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 42 ㅣ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다06851 ㅣ 등록일자 : 2002.5.29 ㅣ 발행인 : 서경란 ㅣ 편집인 : 이정용
Copyright by Korea Insurance News All rights Reserved. ㅣ ☎02)725-25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