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834호
 
[한국보험학회·리스...
[한국보험학회·리스...
[한국보험학회·리스...
[베트남 보험시장]“...
종합뉴스 > 생명보험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 “디지털 혁신은 선택이 아닌 필수”
[한국보험신문=박상섭 기자]신창재 교보생명 회장은 지난 10일 충남 천안 계성원(교보생명 연수원)에서 열린 ‘2020년 출발 전사경영전략회의’에서 “디지털 혁신에 박차를 가해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해야 한다”며 “올해 경영방침을 ‘생존을 너머 디지털 교보로 가자’로 정했다”고 밝혔다.

신 회장은 또한 “이제 바뀌지 않으면 생존할 수 없다. 결국 살아남는 기업은 변화에 가장 잘 적응하는 기업이다”며 “이런 관점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다”고 강조했다.

신 회장은 “‘MAGA(마이크로소프트·아마존·구글·애플)’는 하이테크 기업으로 알려져 있지만 학자들은 고객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수단으로 디지털 기술을 적극 활용한 기업이라고 말한다”며 “이처럼 사업(Business)의 기본은 고객에게 집중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신 회장은 이어 “고객 니즈에 기반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전달해 고객 만족을 달성하는 선순환을 이뤄야 한다”며 “우수한 상품과 서비스를 발 빠르게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에게 ‘타사보다 더 큰 만족을 주는 회사’라는 인식을 심어줘야 한다”고 말했다.

신 회장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디지털을 기반으로 조직, 프로세스, 비즈니스 모델, 기업문화, 커뮤니케이션 등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는 것”이라며 한 차원 높은 디지털 혁신을 주문했다.

교보생명은 이에 디지털을 활용한 보험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 새로운 고객가치을 창출할 수 있도록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접근 가능한 ‘사용자 중심의 플랫폼’을 구축한다는 영업 전략을 세웠다.

또한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강화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는 한편, 디지털 신기술을 적용해 업무 프로세스도 고객 중심으로 효율화할 계획이다.

신 회장은 끝으로 ‘진인사대천명(盡人事代天命)’의 자세로 새로운 목표 달성을 위해 힘차게 출발하자는 의미로 호루라기를 길게 세 번 불며 회의를 마무리했다.
박상섭 bbakddol@insnews.co.kr

[저작권자 (c)한국보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20-01-13 13:07:22 입력. 최종수정 2020-01-13 13:31:57




[단독]대구·경북지역 보험 대면영업...
화재보험협회, 서울 중구청과 재난예...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신규...
달린 만큼만 보험료 내는 자동차...
“지금은 보험설계사 ‘대량도입...
코로나19 확산에 ‘기업휴지보험...
‘혁신의 물꼬트는 메기’ VS ‘...
중국생명의 연말연시 따뜻한 나...
 
한국, 미국 보험지수비 추이
 
상호명 : 한국보험신문(주) ㅣ 소재지: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 42 ㅣ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다06851 ㅣ 등록일자 : 2002.5.29 ㅣ 발행인 : 서경란 ㅣ 편집인 : 이정용
Copyright by Korea Insurance News All rights Reserved. ㅣ ☎02)725-25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