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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생명, 올해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인증
[한국보험신문=박상섭 기자]미래에셋생명은 지난 12일 서울 그랜드 앰배서더 호텔에서 열린 ‘2019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얼마나 소비자 관점에서 생각하고 제도를 개선하는지를 평가해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제도이다.

올해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미래에셋생명은 국가기관이 공인하는 ‘CCM 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미래에셋생명은 지난 6월 전 직책자들이 모여 CCM 비전 선포식을 열고 ‘금융소비자 보호 최우수 보험사 달성’을 다짐했다. ▲모든 업무를 소비자 관점에서 생각하고 공정하게 처리 ▲소비자의 합리적 선택을 위해 충분한 정보 제공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제도 및 업무 개선 등을 테마로 고객 중심의 경영을 결의했다.

미래에셋생명은 이를 위해 고객가치를 최우선으로 실현하는 ‘고객동맹’의 관점에서 소비자 보호에 힘쓰고 있다. 금융취약 고객을 위한 배려창구 운영, 고객패널 제도, 전자청약 원스톱 서비스 등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며 불완전판매를 줄이고 있다.

변재상 미래에셋생명 사장은 “모든 임직원과 FC들이 고객 최우선(Clients First)의 관점에서 대고객 서비스 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다”며 “앞으로 모든 가치창출을 소비자 관점에서 판단해 금융소비자 보호 최우수 보험사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박상섭 bbakddol@insnews.co.kr

[저작권자 (c)한국보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19-12-13 10:29:29 입력. 최종수정 2019-12-13 11:09: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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