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822호
 
[2019 한국보험학회...
[2019 한국보험학회...
[2019 한국보험학회...
[2019 한국보험학회...
종합뉴스 > 생명보험
라이나생명, 올바른 건강상식 위한 ‘대국민건강캠페인 시즌2’ 펼쳐
[한국보험신문=박상섭 기자]라이나생명보험은 8일 국민들의 건강한 습관을 전파하기 위한 ‘대국민건강캠페인 시즌2’를 펼친다고 밝혔다.

이 캠페인은 건강에 관심은 많지만 잘못된 상식과 방법으로 관리하거나 잘못 굳어진 습관들로 건강에 악영향을 주는 것을 예방하자는 취지에서 지난해 시작했다.

시즌2 캠페인의 주제는 한국인에게 많이 발생하는 질병들의 주요 원인인 수면장애와 스트레스다. 몰랐던 건강 상식을 일깨워준다는 의미로 유튜브를 통해 ‘당신이 믿던 상식에 발등 찍히는, 발찍한 건강상식’ 영상 2개를 공개했다.

발찍한 건강상식의 수면장애 편에서는 대한수면연구학회의 자문을 받아 깊은 밤에도 잠 못 들어 뒤척일 때 쾌적한 수면을 도와주는 ‘3도 조절하기’ 숙면법을 제공한다. ‘3도 조절하기’란 조도, 온도, 습도를 최적의 수면조건으로 맞추는 방법이다.

스트레스 편에서는 스트레스는 해소가 아닌 관리라는 사실을 지적한다. 서울대학교 정신건강의학과 윤대현 교수는 일반적으로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많이 하는 폭식, 음주, 쇼핑은 일시적 중독효과일 뿐 해소가 아니라며 나를 위한 시간을 가질 수 있는 ‘매일 10분 걷기’를 추천했다.

발찍한 건강상식 영상은 라이나전성기재단 홈페이지 및 유튜브, 그리고 공식 페이스북 등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라이나생명 관계자는 “앞선 캠페인에선 사망률, 치료 빈도가 높거나 일상생활에 지장이 큰 주요 질병인 ‘치아질환, 폐암, 치매’를 다뤘다”면서 “이번에는 ‘예방’에 집중해 복잡하고 피로한 삶을 살고 있는 현대인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박상섭 bbakddol@insnews.co.kr

[저작권자 (c)한국보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19-11-08 16:37:56 입력. 최종수정 2019-11-08 16:48:28




NH농협생명, 고객패널 제안 반영한 서...
교보생명, 장애인 자립 돕는 ‘함께하...
메리츠화재, 노원구 상계동서 ‘사랑...
실손보험 청구 간소화, 이번엔 국...
문재인케어 시행 뒤 실손 손해율...
무해지 보험시장 놓고 행보 달라...
[2019 한국보험학회 정책세미나]...
흥국화재 ‘사랑의 연탄’ 나눔...
 
한국, 미국 보험지수비 추이
 
상호명 : 한국보험신문(주) ㅣ 소재지: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 42 ㅣ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다06851 ㅣ 등록일자 : 2002.5.29 ㅣ 발행인 : 서경란 ㅣ 편집인 : 이정용
Copyright by Korea Insurance News All rights Reserved. ㅣ ☎02)725-25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