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810호
 
[보험사 여름 봉사활...
[보험사 여름 봉사활...
[보험사 여름 봉사활...
[광복절과 보험]‘독...
종합뉴스 > 생명보험
메트라이프생명, 소비자보호 우수 영업조직·콜센터 시상

“고객접점에서 소비자보호 의식 고취해 고객만족 극대화”

[한국보험신문=박상섭 기자]메트라이프생명은 소비자보호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2019년 소비자보호 시상’을 진행했다고 지난 7일 밝혔다. 메트라이프생명은 고객접점에서 소비자보호 의식을 고취함으로써 계약과정에서 민원발생을 줄이고 고객만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매년 영업조직과 콜센터를 대상으로 소비자보호 시상식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전속 설계사 조직, 콜센터, GA 대리점과 함께 추가로 메트라이프생명이 100% 출자해 설립한 보험판매전문법인 메트라이프금융서비스까지 확대해 시상했다.

소비자보호 시상의 평가 항목으로는 ▲민원 발생률 ▲민원 개선율 등의 민원평가 부문을 주요 평가내용으로 보며, 그 밖에도 계약 유지율, 우수인증설계사보유비율, 미스터리쇼핑결과 등의 평가항목으로 최종 수상자를 선발한다.올해 ‘2019년 소비자보호 시상’에서는 전속설계사 부문에 ▲남부4사업단 ▲부산1사업단 ▲엑스포비전지점 ▲부천지점 ▲부전2지점이 선정됐다. GA 부문에는 ▲퍼펙트사업단 ▲프라임에셋㈜(대표 이용진) ▲키움에셋플래너㈜(대표 조용학) ▲IFA㈜(대표 이준호)가 우수 소비자보호 대리점으로 선정됐고 올해 새롭게 진행된 메트라이프금융서비스 부문에서는 ▲알파지점이 선정됐다.

송영록 메트라이프생명 사장은 “소비자보호 시상을 통해 직접 고객을 만나는 영업 일선뿐만 아니라 모든 메트라이프생명 구성원들이 소비자 보호의식을 갖추고 전사적 노력에 동참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보호 문화를 조성하고 고객에게 보다 가치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상섭 bbakddol@insnews.co.kr

[저작권자 (c)한국보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19-02-11 00:51:41 입력.




신한생명, 고객과 직접 소통하기 위해...
삼성화재 창구 디지털화… 보험업계 ...
[보험사 여름 봉사활동]독립·국가유...
종신보험 해약 유도하는게 ‘보험...
삼성생명, 자산총액 300조 시대 ...
실적 부진 보험사 CEO ‘희비’ ...
저가차량에 불리한 현행 자동차손...
“우리가 꿈꾸는 진정한 독립은...
 
한국, 미국 보험지수비 추이
 
상호명 : 한국보험신문(주) ㅣ 소재지: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 42 ㅣ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다06851 ㅣ 등록일자 : 2002.5.29 ㅣ 발행인 : 서경란 ㅣ 편집인 : 이정용
Copyright by Korea Insurance News All rights Reserved. ㅣ ☎02)725-25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