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769호
 
[이슈 분석-실손보험...
[실손의료보험 장기...
[이슈 분석-실손보험...
[2019년 보험산업 전...
종합뉴스 > 생명보험
처브라이프생명, 보험금 즉시 지급 서비스 개시
[한국보험신문=박재찬 기자]처브라이프생명이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 실현을 목표로 다양한 새로운 서비스를 도입한다.

처브라이프는 고객들이 간단한 치료정보를 입력하면 보험금을 즉시 자동 지급하는 ‘보험금 즉시 지급 서비스’를 8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즉시지급 서비스는 고객들이 처브라이프 홈페이지에서 치료 정보와 계좌내역 등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면 입력 완료와 동시에 보험금이 입금되는 방식으로, 가입 후 2년이 경과한 치아보험 계약 중 지급 보험금이 30만원 이하인 경우에 한해 우선 시행한다.

처브라이프 관계자는 “즉시지급 자동 심사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로 업무 시간 이후까지 확장했다. 향후 더 발전시켜 24시간 365일 지급 가능 체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며, 치아보험상품 외 다른 상품에 대해서도 순차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처브라이프는 보험금 즉시 지급 서비스 도입에 앞서 고객 편의 향상을 위해 ‘챗봇 안내 서비스’ 런칭 및 사이버 센터 리뉴얼을 지난 9월 진행했다. 챗봇 안내 서비스를 통해 365일 24시간 실시간 고객과 소통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해 더욱 빠른 응대가 가능해 졌으며, 사이버센터에 카카오페이 인증, 휴대폰 인증과 같은 간편 로그인 절차를 추가해 고객들이 더욱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처브라이프의 유중식 부사장은 “보험을 판매하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고객분들이 그 상품을 통해 혜택을 받을 때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시스템 개발과 새로운 서비스 도입을 통해 고객분들이 계약 문의, 보험금 지급 등의 절차를 더욱 편리하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치아보험금 즉시지급’이용은 처브라이프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챗봇 안내 서비스’는 모바일 환경에서는 ‘카카오톡’ PC환경에서는 ‘웹챗’과 ‘카카오톡’ 중 선택하여 이용 가능하다.
박재찬 simsimchan@insnews.co.kr

[저작권자 (c)한국보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18-10-08 10:49:12 입력. 최종수정 2018-10-08 10:58:14




이철영 현대해상 부회장 “미래 보험...
삼성생명, ‘변액보험 펀드관리 서비...
생명보험재단, 보건복지부와 ‘생명숲...
보험硏 “가계부채 증가와 보험해...
보험설계사, 소득수준 관계없이 ...
1년새 생보설계사 8500명이 영업...
내년부터 소비자도 설계사 정보 ...
[중국보험보]나의 금융·보험지...
 
한국, 미국 보험지수비 추이
 
상호명 : 한국보험신문(주) ㅣ 소재지: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 42 ㅣ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다06851 ㅣ 등록일자 : 2002.5.29 ㅣ 발행인 : 서경란 ㅣ 편집인 : 이정용
Copyright by Korea Insurance News All rights Reserved. ㅣ ☎02)725-25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