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831호
 
[올해 설 선물은 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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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보
금감원, 조직개편으로 소비자 보호 강화…금소... [제831호] 2020-01-23 12:11
[한국보험신문=박상섭 기자]금융감독원이 소비자보호 강화를 위해 금융소비자보호처(금소처)를 대폭 확대하기로 했다. 금소처 조직은 기존 6개 부서, 26개 팀에서 13개 부서, 40개 팀으로 늘어났다.
한화생명 청소년봉사단, 폐광지역서 연탄 나르... [제830호] 2020-01-17 14:34
[한국보험신문=박상섭 기자]한화생명은 전국 9개 지역의 ‘한화생명 해피프렌즈 청소년봉사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고등학생 300명과 함께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강원도 정선에 있는 하이원 리조트에서...
과다한 모집수수료 관행 합리적으로 개선…첫... [제830호] 2020-01-15 16:14
[한국보험신문=이연훈 기자]보험상품의 불합리한 사업비와 불투명한 모집수수료 체계 개선을 위한 보험업 감독규정 개정 절차가 완료됐다. 이에 보험상품의 해약공제액 및 사업비 관련 불합리한 부분이 ...
한화생명, 업계 최초 AI(인공지능) 보험금지급... [제830호] 2020-01-15 09:09
[한국보험신문=박상섭 기자]한화생명은 15일 업계 최초로 보험금 지급 여부를 클라우드에서 AI가 실시간으로 심사하는 ‘클레임 AI 자동심사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CEO 인사 ‘세대교체’보다 ‘안정’ [제828호] 2020-01-01 01:18
[한국보험신문=박상섭 기자]그동안 보험사 CEO의 연임 여부는 실적을 보면 대략 가늠할 수 있었다. 그러나 이번 연말 보험사 사장 인사는 예년의 이같은 패턴과 달랐다. 경기불황으로 보험업계도 대부분...
생명손해보험협회 ‘보험범죄방지 유공’135명... [제828호] 2020-01-01 01:16
지난달 30일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는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보험범죄 근절에 공로가 큰 경찰관과 보험업계 조사자를 대상으로 ‘2019 보험범죄방지 유공자 시상식’을 열었다. 이번 시...
“쉽고 재미있는 보험교육 콘텐츠로 보험신뢰... [제828호] 2020-01-01 01:14
[한국보험신문=성기환 기자]우리나라에서 보험과 보험인에 대한 이미지는 부정적인 측면이 강하고 사회적 신뢰도 또한 상대적으로 낮다. 이에 보험업계는 보험 이미지 개선과 신뢰도 제고를 위해 다양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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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감원, 조직개편으로 소비자 보호 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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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다한 모집수수료 관행 합리적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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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감원, 올해 생황밀착형 보험상...
손보협회 “AI·빅데이터 등 인슈...
내일부터 통합연금포털에서 연금...
중국생명의 연말연시 따뜻한 나...
 
한국, 미국 보험지수비 추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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